탈옥강좌/탈옥소식

아이폰5 탈옥 성공 iOS 6 완전탈옥 희소식이 될 것인가

T.B 2012. 9. 22. 20:39


(아이폰5 중 첫번째로 탈옥된 블랙 컬러의 아이폰)


금일(美 현지시각 9월 22일) 아이폰5의 런칭과 함께 유명 iOS 개발자이자 해커인 chpwn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1136 x 640의 풀 해상도에 시디아 아이콘이 있는 홈화면을 공개했습니다.(이것은 아이폰5를 의미!)


유명 iOS 해커인 Ryan Petrich과 함께 Siri를 합법적으로 포트할 수 있는 Spire를 함께 제작 및 배포한 적이 있던(참고) chpwn은 역시 아이폰 개발자이자 보안전문가로 유명 iOS 해커인 i0n1c와의 대화를 통해 아이폰5의 탈옥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 홈화면 스크린샷이 공개된 직후, 포토샵 작업이라는 논란이 있었으나 jailbreak community에서는 chpwn을 지지했으며 iPhone Dev-Team의 수장 MuscleNerd역시 chpwn의 트윗을 리트윗 함으로써 아이폰5 탈옥이라 인정(The jailbreak achieved is legit! 그 탈옥은 합당한 성과다!)했습니다.



이어서 chpwn은 최종적으로 1장의 스크린샷과 1장의 실사진을 공개함으로써 첫 아이폰5 탈옥 성공을 인증했습니다.




이번 탈옥에 관해서 어떤 방식(부트롬 락해제 또는 SW기반)으로 탈옥이 진행되었는지 구체적으로 언급이 되지 않는 것을 보면, 역시 지난번 A5기기에서 처럼 '개발자계정에 의존'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A6 기기 역시 탈옥이 가능하다는 부분에서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 iOS 6는 A4 기기(아이폰4, 아이팟터치4세대) 반탈옥만 가능(via)하며, 많은 시디아 트윅들이 호환되지 않습니다.(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