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패드 앱 추천 80s 오디오 느낌 Beatblaster 리뷰

T.B 2012. 4. 28. 17:55


오랜만에 써보는 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입니다. 그간 여러 어플들이 출시됐고 지금도 앱스토어에는 새로운 어플들이 끊임없이 등록됩니다. 어플들이 각각의 사용자 입장에서 나름 유용하고 잘 만들어진 어플들이 분명 있겠습니다만, 싸이월드 하는 셈 운영하는 비영리 블로그인지라 소개해드리는 기준이 메이저급이나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어플만 선택적으로 소개해드리다 보니 앱 추천이 많지는 않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어플은 아이패드 앱 추천으로 'Beatblast'라는 $2.99 짜리 유료 어플이 되겠습니다. 유료 어플을 소개할 때면 매번 신중해지는데, 이유인 즉 1) 괜히 글 써놓고 제 글을 보고 덜컥 구매했다가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혹시 이거 알바 아냐? 소리도 듣기 싫고(참고로 Beatblast 개발자는 해외개발자입니다.) 2) 이 앱 정말 좋다. 이 앱 유용하다. < 이건 제 생각이자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이기에 선뜻 추천해드리기가 어려운건 사실입니다.(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기기에 대한 용도가 다른데, 특히 '필수앱' 같은 것도 있을 수 없습니다.)



오랜만에 앱 추천을 했더니 서론이 길었습니다. 본론부터 들어가면 Beatblaster는 아이팟 라이브러리 음악 재생과 장르별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스트리밍으로 청취할 수 있는 '음악 재생 어플'이 되겠습니다. 기존에 출시됐던 음악 재생어플과의 차이점으로는 80년대 미니오디오의 UI를 그대로 아이패드에 담아냈다는 점입니다. 아이팟 라이브러리의 음악을 선택하면 마치 시디장을 오픈하는 듯한 UI를 열람할 수 있으며, Album, Artist, Song, Playlist 처럼 아이팟 라이브러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르별 인터넷 라디오 방송은 블루스, 재즈,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의 라디오 방송과 TOP 서비스를 통해 인기있는 방송을 간단하게 즐겨찾기로 추가하여 청취할 수 있습니다. 재생에 관한 단점으로는 1) 플레이리스트에서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의 순서를 그대로 읽지 못하고, 태그 정보에 따라 재생된다는 점과 2) 라디오 장르 중 클럽뮤직 파트를 따로 분류해 두지 않았다는 점입니다.(이건 개인적으로 운동할 때 빠른 비트를 선호하는 관계로 지극히 개인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빠른 비트를 선호하는 분들께는 mix.DJ 라는 어플을 추천합니다.)



(Beatblaster는 최근 v1.1.3 업데이트로 뉴아이패드의 레티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화면을 좌우로 슬라이드 하면 UI가 전환됩니다. 좌측은 스피커, 우측은 플레이리스트가 되겠습니다. 중앙메뉴에서 turntable을 클릭하면 상단에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턴테이블 재생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디제잉류 앱 처럼 턴테이블 스크래치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Beatblaster는 아이패드 전용으로 아이폰을 리모콘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용 리모트 컨트롤 앱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후 우측 하단의 info 메뉴(i 표시)를 클릭하고 안내에 따라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80년대 미니오디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면서 시각적인 만족감을 주는 Beatblaster 에 별점을 준다면 총 5개 만점에 ★★★★ 개를 주고 싶습니다.


정리하자면 UI와 시각적으로는 만족감이 높으나, 1) 플레이리스트의 순서가 온전히 태그에만 의존하기에, 기본 아이팟 재생 어플의 리스트가 드래그 업다운만으로 가능한데 비해 태그 정리가 필요하고(이건 여느 해외 아이팟 재생 어플들의 공통점이기도 합니다.) 2) 인터넷 라디오 방송 청취 장르가 다양하기는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장르가 빠졌고 3) 오직 음악 재생만 가능하다는 점은 살짝 아쉬운 부분입니다.


반면에 야외에 놀러갔을 때나 Gym에서 웨이트레이닝백에 넣고 음악을 듣는다면 굉장히 스타일리쉬 해 보일듯 싶습니다. 또한, 집에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스피커가 있다면야 상당히 보기에도 좋은 '그림'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와 연동하여 사용중인 블루투스 제품군은 Creative ZiiSound T6 (국내 미출시) 입니다. 국내에서 출시된 제품군 중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모두 보유 중이라면, ZiiSound D5 가 가격적으로는 살짝 높기는 합니다만 현재까지 국내 출시된 제품군 중 이만한 스피커도 못본듯 싶습니다. 돈 3천원이 아깝지 않은 어플 Beatblaster를 소개해드리면서 이만 줄일까 합니다. 이상 T.B 였습니다.^^"


Beatblaster Remote for iPhone (Free) 앱스토어 다운로드 ☞ Click

Beatblaster for iPad ($2.99) 앱스토어 다운로드 Click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