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11 정식 배포 IPSW 다운로드

T.B 2017. 9. 20. 06:25


예상대로, 오늘 새벽 애플에서 대부분의 글로벌 국가에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위한 iOS 11을 동시 배포했답니다. 지금 바로 OTA, 아이튠즈 혹은 DFU 방식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1. 호환기종


아이폰5S, 아이패드 에어 및 아이패드 미니 2세대까지는 iOS 11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만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패드 4세대, 아이패드 미니1세대는 이제 iOS를 더이상 지원 받을 수 없습니다.


아이폰


아이폰X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8

아이폰7플러스, 아이폰7

아이폰6s플러스, 아이폰6

아이폰SE

아이폰5S


아이패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1세대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2017년 모델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4세대

아이패드 미니 3세대

아이패드 미니 2세대


아이팟 터치


아이팟 터치 6세대


2. IPSW 다운로드


아래는 '애플 공식' iOS 11 IPSW 파일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참고로, 오늘 배포된 iOS 11은 이미 배포됐던 GM(Golden Master) 버전과 빌드 넘버가 같습니다.


iOS 11 Download IPSW Direct Links:


3. 퍼포먼스



가장 구세대 기종인 아이폰5s를 기준으로 iOS 11을 테스트 해보면 iOS 10 보다 체감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반드시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다만 우리가 미세하게 향상된 퍼포먼스를 눈으로 느낄 수 없듯이 중요한 것은 체감속도임으로 아이폰5s를 쓰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iOS 11 on the iPhone 5S: Slower, but not quite slow(ArsTechnica)


4. 탈옥


 아이폰 탈옥은 죽지 않았다.(참고)


  iOS 10.3.1 탈옥이 가능한 커널 익스플로잇에 관한 5가지(참고)


탈옥 예정이라면 가능한 iOS 버전이 낮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