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스포티파이 확장 트윅 SpotStationNoLikedSongsPlz

T.B 2017. 2. 15. 08:47


2017년 한국에서도 런칭 할 예정으로 알려진 스포티파이(Spotify)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선호하는 곡을 정확하게 짚어주는 Discover Weekly 라 할 수 있다. 애플 뮤직 또한 Favorite Mix를 제공하기는 하지만, '좋아요.' 표시를 한 가수들의 신곡이 위주고 Spotify 처럼 음원이 다양하지도 않다.



Spotify를 국내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VPN을 우회 시켜야 한다. 무료 VPN 앱으로는 광고 차단 기능까지 탑재한 Opera VPN 을 추천한다. 즉, 한국에서는 Spotify가 정식 런칭하지 않았음으로 30분 마다 광고를 봐야 하고, 연속 재생이 불가(랜덤 재생), 반복 재생 불가, 다운로드 불가의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그리고 radio stations 에서는 이전에 favorite를 지정했던 곡을 반복하여 들을 수 없다. favorite를 하지 않은 곡들에서 반복 재생된다.(follow 를 하는 playlist 얘기가 아니다.)


개발자 HiDaN이 이같은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SpotStationNoLikedSingsPlz(BigBoss, Free)' 을 배포했다. 정상적으로 트윅이 설치되기 위해 주의할 점으로는 Spotify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완전히 종료되야 한다. 즉, 앱 스위처(App Switcher)를 실행하여 위로 스와이프 하여 종료 시킨 후 설치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