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검색점유율 50% 붕괴, 구글 600% 성장 37%에 관하여

T.B 2016. 11. 8. 17:56


작년까지만 해도 국내 검색 점유율 77%, 15년 연속 1위를 해오던 네이버가 올해 구글에 밀리면서 50%가 붕괴됐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유입경로' 라는 것이 있는데, 사실 네이버의 '파워' 는 다른 모든 것들(다음, 구글, 네이트 등)을 합한 것 보다도 압도적으로 비중이 높다.


관련 기사들이 있으니 논외도 두기로 하고 과연 정말 네이버가 붕괴 됐을까? 에 관해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전혀 그렇지 않다.


이 점유율은 다름 아닌 PC 점유율이다. 왜 PC 점유율 검색이 줄었을까? 모바일 때문이다. 이제 더이상 검색을 위해서 PC를 켜서 검색하는 일은 드물다. 특히 일반 유저들이라면 말이다.


반면에 '구글링' 을 할 정도라면 IT맹 레벨은 아닐 것이고,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 구글, DuckDuckGo 등을 이용할 것이다. 이것이 네이버 PC 점유율 감소와 구글 점유율 성장의 원인이다.


즉, 네이버 PC 점유율이 감소하여 상대적으로 구글 점유율이 성장한 것이고 네이버를 이용하던 유저들은 모바일 검색으로 넘어갔을 뿐이라는 얘기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