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10 업데이트 방법과 IPSW 다운로드 정리

T.B 2016. 9. 14. 21:45


추석 연휴들 잘 지내고 계시나요?

저는 서울 ~ 대전까지 5시간 반이 걸렸답니다. ㅠ


오자 마자 부모님이 사용중이신 아이폰6플러스와 아이폰6S플러스를 iOS 10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업데이트 도중 약간의 문제점이 확인됐는데요. 발견한 문제점을 포함하여 iOS 10 업데이트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달라진 점




애플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apple.com/kr/ios/ios-10/)에 iOS 10에 관하여 한글로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3D 터치가 혁신적으로 개선, 메시지 앱에 서드-파티를 설치할 수 있으며, 수면 추적 기능, 카플레이, 홈킷, 디폴트 앱 삭제 기능, 더 커진 이모지 아이콘, 엑티비티 공유 기능, 음악 앱에 스플릿 뷰 기능 추가 정도를 특징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2. 아이폰5와 아이폰5C


구형 기기 사용자들께서는 늘 업데이트 후의 퍼포먼스에 민감해지는데요. iOS 10은 수많은 데몬들이 추가됐음에도 불구하고 퍼포먼스가 오히려 더 향상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Source: ArsTechnica) IT/모바일에서는 전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매체라 평가 받는 ArsTechnica와 AnandTech 모두 iOS 10 업데이트를 추천합니다. (Source: AnandTech, ArsTechnica)




3. '벽돌' 논란은 걱정 끝


오늘 새벽 애플이 iOS 10을 배포하자 마자 업데이트를 한 일부 아이폰, 아이패드 유저들 중 '벽돌' 이 되버리는 버그가 발생했는데요.



이 문제는 애플에 확인 결과 즉각 조치되어 iOS 10.0.1 이 새롭게 배포됐습니다. 매번 업데이트 마다 OTA(Over The Air) 업데이트로 각종 버그들이 보고되는데도 대체, 왜 OTA 업데이트를 하는지 도통 이해 할 수가 없습니다만, 'DFU 복원을 통한 업데이트' 를 추천합니다.



4. iOS 10 업데이트 전 꼭 해야 할 것과 업데이트 방법


'일반적인 것들' 하면 됩니다.



① 아이튠즈를 '최신 버전' 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만약 "Windows 패키지 오류" 가 뜨면 제어판에서 애플 관련된 것들을 모두 삭제 후 애플 홈페이지에서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아이튠즈가 아이폰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됩니다.


② 아이튠즈를 통해 '로컬 드라이브' 에 아이폰, 아이패드를 백업합니다.


③ '설정 → Touch ID 및 암호'  에서 암호를 꺼둡니다. 안 꺼둬도 됩니다만, 중간에 암호를 입력하려면 귀찮아지기 때문입니다.


④ 이제 아이튠즈로 iOS 10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최신 펌웨어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은 후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이 방법은 '아무 PC에서나' 아이튠즈를 설치 한 후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DFU 복원을 통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분들께서는 아이튠즈로 다운로드 또는 여기(http://www.iclarified.com/56830/apple-officially-releases-ios-10-download) 서 다이렉트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