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폰 멜웨어를 감지하는 System and Security Info

T.B 2016. 5. 10. 19:40


순정 iOS 를 통해서는 멜웨어(malware)에 노출 될 위험성이 거의 제로에 가깝다. 


WireLurker 가 있긴 했으나 WireLurker 는 중국의 불법 맥(Mac) 앱스토어인 '마이야디(Maiyadi)'를 통해 불법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가 Mac PC에 연결하면 감염시키는 케이스였다. 그러나 Palo Alto Networks 의 신뢰도에 문제가 제기됐고 이마저도 '의혹' 이 있었다.


YiSpecter 가 있었으나 iOS 8.4 에서 패치됐으며 이는 '웹 앱' 형태로 배포됐다. ← 그래서, 평소 웹 기반 서드 파티 설치는 자제해야 한다는 얘기였다. 이 외에도 크고 작은 마이너 보안 이슈들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적이 있다.


iOS 멜웨어는 다분히 논란의 여지가 있으나 iOS 도 이제 더이상 '보안 사각지대'는 아니다. 이제 iOS도 멜웨어에 대한 '경각심' 을 갖을 때가 됐고, 이러한 이유로 오늘 소개하는 앱은 'System and Security Info' 라는 유료 앱이다.


이 앱의 기본 기능은 아이폰 사용 정보를 제공한다. 하드웨어 정보, CPU 점유율, 리소스 점유율, 스토리지 사용 현황, 프로세싱 현황이다. 이 외 특별한 기능이 있는데 탈옥 유무를 감지하고 멜웨어 또는 변종(anomalies)들을 감지한다.


앱 퀄리티가 보증되는데 그 이유는 세계 최고 보안 전문가 중 하나이자, 리눅스 보안 전문가 겸 해커, iOS 보안 전문가 겸 해커인 Stefan Esser(@i0n1c)가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Stefan Esser 는 국내 보안 컨퍼런스에도 다수 참여했는데 그중 유명한 것이 '사천왕' 이다.


System and Security Info 는 현재 앱스토어에서 출시 프로모션으로 제한된 시간 동안 $0.99 로 세일 중이다. 구매 할 만한 가치가 있는 앱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