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페이퍼

이번주 월페이퍼: 애플 WWDC 2016 과 Earth Day 섹션에 숨겨진 12개의 월페이퍼

T.B 2016. 4. 25. 07:53


tb sns 에서는 지난 1월 21일, 애플의 올해 개발자 컨퍼런스 WWDC 2016의 일정이 6월 13일 부터 17일까지 열릴 것이라 예상한 적이 있습니다. 그냥 막 '던져서' 예상하는 것은 아니고, MacRumors가 Moscone 센터의 일정을 분석하여 예상했던 것이 타당성이 있다는 판단에 소개했던 것이었습니다.


WWDC 2016 일정이 처음으로 알려진 것은 'Siri' 를 통해서였는데요.


Siri 에게 "WWDC 2016 언제니?" 라고 묻자 6월 13일이라고 말 한 것입니다. "Aㅏ.. 그렇구나, 그렇다 카더라." 그냥 아무 생각 없을 수도 있는데, 여기서 궁금증을 갖아야 할 부분이, Siri를 통해서 WWDC 일정이 알려진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벤트를 할 때 마다 뭔가 색다른 것을 준비하는 것은 애플 뿐만 아니라 구글 개발자들도 마찬가지인데요. 애플이 서프라이징으로 누군가 Siri를 통해서 물어 볼 것을 예상하고 준비를 한 것인지,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하는 Siri를 통해 애플 내부로 부터 WWDC 2016 일정이 알려진 것인지는 알 길이 없습니다.



phote: Bill Graham Civic Auditorium


올해 WWDC 2016은 1군데서 열리는게 아니라, 2군데에서 나뉘어 열립니다. Moscone West(모스콘 센터) 및 Bill Graham Civic Auditorium(빌 그라함 시민회관) 에서 개최됩니다. 이 때문에 올해 WWDC 2016은 역대급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으로, WWDC 는 말 그대로 신제품을 소개하기 보다는 애플의 소프트웨어를 소개하는 이벤트로 차세대 애플 기기에서 선보일 OS, iOS 10, OS X 10.12, WatchOS 3(애플워치), tvOS 10(애플TV 4세대)가 예상됩니다.



photo: Moscone West


루머란, 정황과 마켓 경향이 뒷 받침 될 때에만 가치가 있는 것인데 WWDC 2016에서 가능성 낮은 루머를 말하자면 신형 맥북 라인업과 애플워치2세대가 나올 것이다? 라는 것인데요.


일단 맥북은 맥북에어와 함께 리프레쉬 됐고, 애플워치2세대를 기대한다? 도 평소 애플에 관해서 조금만 관심이 있었더라면 당연히 아이폰7과 함께 9월 이벤트일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애플 2016년형 12인치 맥북 13인치 맥북에어 리프레쉬 총정리(참고)


참고로 몇일전 애플워치에 관한 소식을 덧붙이자면 애플워치 앱이 완전히 리프레쉬 되어 앱 반응 속도가 빨라질 것이고, 이때문에 개발자들은 애플워치 앱을 새로 개발해야 한다고 합니다.


애플 개발자 컨퍼런스 참가비는 $1,599 이고 웹 사이트를 통해서 실시간 스트리밍 생중계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 2009년 이후 부터의 애플 개발자 회의에 관한 정보는 '여기' 에 잘 정리되어 있고, 월페이퍼 출처는 'iDB' 입니다.


WWDC 2016 Wallpaper



Download via AR7: iPhone; iPad; Apple Watch; desktop (2560 x 1600)



Download ZephyriPhone with “think different;” iPhone without “think different”


Earth Day Wallpaper


애플은 지구 환경의 날(Earth Day)을 맞아 Earth Day 환경 보호 캠페인 섹션을 준비했는데요. 다들 잘 아시다시피 웹 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는 불가지만, 페이지 소스를 분석해보면 이미지 파일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총 12개의 환경과 관련된 월페이퍼로 모두 애플 서버에 저장된 이미지들입니다. 한번에 받을 수 있도록 MediaFire 에 압축하여 올려 뒀습니다.


Downloads Earth Day Apple Wallpape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