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6. 4. 7. 21:56



1. Edge(BigBoss, $1.99) - 화면 모서리에 최근 실행했던 앱이나 즐겨찾는 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다. 갤럭시S7엣지의 엣지 스크린이라 하는데, '전혀' 엣지 스크린 스럽지 못하다. 이런 류의 트윅들은 다수 출시되어 왔으며 기능 대비 $1.99라는 가격 또한 적절치 못해보인다.



2. SlideMe(BigBoss, $1.49) - 락스크린 패스코드를 회전식으로 입력하는 트윅이다. $1.49의 가치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3. Lautus(BigBoss, Free) -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앱 용량은 얼마 되지 않지만 iOS에서 실질적으로 차지 하는 용량은 '쓰면 쓸 수록' 많아진다. 이유는 캐시(caches) 파일들 때문이다. 캐시 파일은 '기타 용량' 의 원인 중 하나다. 탈옥폰에서 캐시 파일을 삭제하는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iCleaner Pro로 '긁어라.' 는 것이다. iCleaner Pro 로 청소 후 respring 까지 해주면 Springboard 가 리셋되어 기기 구동이 좀 더 원활해진다.



Lautus는 특정 엡에 캐쉬 삭제 단축 메뉴를 추가해주는 트윅이다. 3D 터치와 연동되기 때문에 3D 터치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는 revealMenu 또는 Forcy를 써야한다. (revealMenu를 추천)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