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399 아이폰 SE 원가는 $260으로 아이폰 6S 대비 22% 낮은 마진

T.B 2016. 4. 3. 21:10


AppleInsider 에서 RBC Capital Markets 분석가 Amit Daryanani 이 최근 칩웍스 분해를 통해서 산정한 아이폰 SE 원가는 약 $260 에 이른다. entry 리테일 가격이 $399이고 이는 이윤 마진이 약 35%로 아이폰 6S 또는 5S의 40% 중반 보다 낮은 수치다.


Daryanani 의 분석에 따르면 아이폰 SE의 원가는 아이폰 6S 보다 약 22% 낮아졌다. Daryanani 은 애플이 부품 공급처들에게 가격을 재협상 한 것으로 추측했다.


이러면 또 하청업체 쥐어짜기 아님? 이 아니라, 이는 아이폰 6S의 재고 부품 처분에 관한 잇점이 있기에 가능한 것으로 칩웍스의 분해기에서 TSMC A9 프로세서의 라벨링으로 부터 확인된 제조년월은 아이폰6S 출시 당시인 2015년 9월이었다.


Source: 분석가들: 아이폰 SE 의 낮은 부품 가격가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비교적 적은 마진으로 돌아섰다. - Appleinsider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