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검색엔진 4월 18일 부터 iOS 8.3 이하 아이폰 지원 중단

T.B 2016. 3. 17. 12:25


4월 18일 부터, 구글 검색 엔진에 대한 스마트폰 사용자-에이전트 크롤러(user-agent crawler, 크롤러; 인터넷 상의 정보를 자동으로 검색, 색인 및 엔진을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운영되는 spider, bot, A.I agent 가 쓰이는 텍스트 마이닝을 지칭)로 구글봇(Googlebot)을 iOS 8.3이 구동되는 아이폰에서 더이상 쓸 수 없게 됐다.


대신 그 에이전트는 안드로이드 6.0.1이 구동되는 넥서스5X에서 쓰일 것이라 '구글 블로그 포스트'에 설명했다. 구글봇은 사람들이 구글 검색을 쓸 때 웹 사이트의 코드를 분석하며, 분석한 데이터들에 대한 필터링으로 순위가 매겨진 결과(검색어와 연관성이 높은 상위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구글에 따르면 사용자-에이전트는가 업데이트 되었기에 업데이트 된 렌더러(renderer)는 "새로운 웹 기술이 쓰인 페이지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설명했다. "우리의 렌더러는 진화했고 사용자-에이전트 스트링(string)은 Safari 보다 좀 더 Chrome과 유사하게 될 것이라 밝혔다.


이 변화는 대부분의 웹사이트 또는 개발자들에게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그러나 트랜드에 반영될 수 있고, 이는 구글 검색이 새로운 웹 표준을 선호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번역: Appleinsdi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