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redsn0w 탈옥 이후 Cydia 아이콘이 화이트로 나타날 때

T.B 2011. 4. 23. 23:35


redsn0w 탈옥 이후 Cydia 아이콘이 화이트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원인이야 여러가지가 있다. redsn0w버전이 맞질 않는다던가, cydia패키지가 2중으로 설치된다던가, 탈옥 도중 알수 없는 오류일 수도 있다. Cydia가 화이트 아이콘으로 표시되면 실행되지도 않는다. 이럴 경우, 완전초기화(DFU복원) 후 재탈옥 하지 말고, 아래의 방법을 따른다. iOS 4.3.2 반탈옥에서 리부팅 시키는 원리와 같다.


 ① redsn0w 0.9.6 rc 14를 실행한다.



② Browse를 통해 iOS 4.3.2 펌웨어를 클릭한다.


③ 펌웨어 인증이 끝나면, Next를 클릭한다.


④ Install Cydia에서 체크해제하고,(반드시 해제한다. 해제 하지 않은 경우 Cydia가 중복설치되면서 충돌을 일으킬 수 있다.) Just boot tethered right now만 체크한다.


⑤ DFU모드로 진입 후 Next를 클릭한다.


⑥ 잠시 기다리면 리부팅 되면서 Cydia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