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5. 11. 18. 09:00



1. ★ Appendix(BigBoss, Free)


iOS 9 이상에서 폴더에 3D터치 기능을 추가한 트윅이다. 애플에서는 새 3D터치 기능을 지원하는 서드-파티 앱을 따로 카테고리를 만들어 상위노출을 적극 지원하지만, 아직 메이저 개발사(자)를 제한다면 아직 3D터치 생태계가 갖춰지기 까지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아무리 아이폰6S/6S+/아이패드 프로가 많이 팔린다 한들 개발자사(자) 입장에서 주요 고객은 여전히 구형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이기 때문이지 싶다.


애플은 5S에서 최초로 생체인식리더를 도입했으나, 모바일결재와 잠금화면 언락 외에는 딱히 활용을 하지 못하고 아이디어도 내질 못하는 중이다. 3D터치도 큰 차이는 없다. 물론, 이런 기능들이 쓸모 없다는 얘기는 아니고 그 파급력은 '상당'했다. (참고: 지문인식 센서의 역사와 사용: 당신은 진정 그것들이 필요한가?)


※ 'tb sns'에서 구형 기기를 쓰는 유저들을 위해서 권장하는 탈옥 기기 활용 중 하나는 아래와 같다.




Step1. iOS 9.0.2 완전탈옥 무작정 따라하기 통합


Step2. 아이폰6S/+의 기능을 쓸 수 있는 탈옥 시디아 트윅들 ← 에서


RevealMenu

Hapticle

UniversalForce

EnableLivePhotos 또는 Live Photos Enabler (repository: evilgoldfish.github.io/repo)


를 설치한다.


Step3. 아이폰6 또는 아이폰6플러스를 쓰는 중이라면 '라이브 월페이퍼'를 쓸 수도 있다.


2. IconArt(BigBoss, Free) - 밋밋한 아이콘에 비쥬얼 효과를 줄 수 있는 트윅이다. 단, 앨범아트를 지원하는 Spotify, Rdio, Netflix 등의 미디어-플레이어에 제한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