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안드로이드 버전 애플 뮤직 스크린샷 유출

T.B 2015. 10. 25. 16:30


WWDC 2015에서 첫 선을 보인 애플의 음원 서비스 '애플 뮤직(Apple Music)'은 전세계 100여개국 서비스, 2015년 3분기 부터 iOS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윈도우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故스티브잡스는 타사 플랫폼을 '혐오' 했으며 막말(쓰레기, 카피물)을 서슴치 않았다. 팀쿡의 애플은 수용과 개방으로 실리를 택했고, 실제로 애플은 구인 광고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다룰 줄 아는 개발자를 모집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하여 애플이 우선적으로 3분기~4분기 사이 애플뮤직의 안드로이드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고, 오늘은 드디어 그 루머의 안드로이드 애플뮤직이 유출됐다.



안드로이드 애플뮤직이 의미하는 중요한 시사점은 '폐쇄적이었던 애플'이 실리를 위해서 '개방형 생태계'를 택하냐? 라는 것이다. 아이폰, 아이패드, Mac PC 외 다른 생태계에 관한 시장 진입을 철저하게 배제해왔던 애플은 '음원 스트리밍 사업'을 두고 Spotify라는 강력한 시장 선점 업체이자 경쟁자에 대응하고자, 기존의 전략과 다를 뿐만 아니라 앞으로 나오는 서비스들도 타 플랫폼에 개방할 수 있다는 여지를 남겨뒀다.


Via: androidpoli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