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iOS와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구글 포토 업데이트 예정 내역

T.B 2015. 9. 30. 20:20


어제(29일) 구글의 크롬캐스트가 업데이트 될 것이라는 루머를 소개한 적이 있다.(참고) 이번에는 팩트가 된 루머에 관하여 좀 더 알아보기로 하자.


9월 이벤트에서 구글은 '크롬캐스트' 지원을 대폭 늘려놨다. 크롬캐스트 앱을 업데이트했고(참고), 구글 포토(Google Photo)도 업데이트 했다.


구글 포토 업데이트 내역중에는 크롬캐스트 지원을 포함한다. 업데이트 된 구글 포토는 '크롬캐스팅, 인물 라벨링, 앨범 공유 기능이 주요 골자다.'


Chromecast support


앞으로 구글의 크롬캐스트($35)만 있으면 디스플레이가 달려있고 USB-포트가 있는 거의 대부분의 기기들을 '전자 앨범'으로 쓸 수 있을 수 있다. 유저들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의 사진을 거실의 TV 등에서 가족들과 함께 크게 볼 수 있다. 이제 더이상 사진을 USB로 옮기지 않아도 된다. 뿐만 아니라, 무료 무제한 용량이 지원되는 구글 포토 스트리밍도 가능하니, 사실상 '무제한 전자 앨범'이 등장한 셈이다.



Shared albums


앨범 공유 기능이 추가되어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친구 혹은 가족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졌다. 이즈음 되면 눈치를 챘을 수도 있는데, 전체적인 아웃-라인이 'iOS의 아이클라우드 사진'과 유사해 보인다. 차이점은, 구글 포토는 무료라는 것이다.


People labeling


3번째 추가된 기능은 '인물 라벨링' 기능이다. 구글 포토에서는 주소록에 있는 사람들에게 전화를 할 때 쓸 수 있는 개인별 라벨링 기능을 제공한다. 이름 혹은 닉네임으로 사진에 라벨링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구글 포토는 현재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모두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파일 크기는 58.1 MB, 한국어를 지원하며 스마트폰, 테블렛 모두 호환된다.



Downloads Google Photo (Google Play(AppStore)


cf. 그간 정리해둔 LG 넥서스5X, 화웨이 넥서스6P, 9월 29일 이벤트 소식(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