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5 신용카드 결재 시스템(NFC) 미리보기

T.B 2011. 3. 14. 14:59


지난 1월, 애플은 모바일결재시스템 전문업체인 보쿠(Boku)의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차기버전에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NFC가 적용된다면 iOS 디바이스 유저들은 상단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신용카드를 별도로 들고다니지 않아도 된다.

일단, 아이패드2가 NFC가 적용되지 않은채로 발매되었고 9to5Mac과 같은 웹진에서는 (애플의 출시주기상 6월 발매예정인 아이폰5의 개발은 3월 현재 이미 끝났을것) 아이폰5에도 시기상조라는 전망을 하고 있다.

어쨋든 애플은 아마도, 6월 아이폰5를 출시하더라도 올해안으로는 NFC를 아이폰5에 적용시킬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에 따르면, 차기버전 아이폰은 NFC를 탑재하지 않고 있다고 말하지만, 공정상 포함하여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보여진다.


애플측의 입장에 따르면, 아직까지 이 NFC기술을 소개할 단계가 아니며, 내년 정도에는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아마도 아이폰6(2012년)가 되야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끊임없는 변화와, 경쟁자들과 다르게 생각한다는 잡스의 철학 "Think Different" 처럼 애플은 분명 소비자에게 기기를 팔기보다는 라이프스타일을 팔고 있는지도 모른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