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 행아웃 사용하기

T.B 2015. 7. 10. 09:13


다양한 모바일 운영체제가 경쟁하는 만큼,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는 메시징 앱의 중요성은, 현대 사회에서 이제 SMS문자 보다 더 많이 쓰기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게다가 몇몇 메신저는 mVoip와 영상통화도 지원하니, 통신요금 절감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통신요금제가 데이터 중심으로 개편된지가 오래이고, 그래서, 구글이 프로젝트 파이(Project Fi)를 통해 MVNO 진출로 더이상 이통사의 통신 요금제가 무의미 하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시사하고자 하는 것이다. 라는 입장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 라인, 텔레그램, 행아웃, Viber, 스카이프' 등이 있습니다. 이중 행아웃은 '다중 연결 화상 회의'를 표방하는 구글의 서비스로 Windows 혹은 Mac 유저와 같이 구글 Chrome 브라우저가 설치되는 모든 PC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OS와 안드로이드 모바일까지 지원을 하는 크로스-플랫폼 메시징 앱입니다.


우선, 행아웃에 관하여 이해를 해야 하는데, 애플의 페이스타임은 '가족'간의 연결을 목표로 합니다만, 행아웃은 앞서 말한데로 '비지니스'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자면, 구글 문서에 다중 접속으로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하면서 행아웃을 이용하여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음성 통화 또는 화상 통화'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겠죠.


Downloads Hangouts app for Chrome



Windows 유저의 경우, '작업 표시줄'에 'Chrome 앱 실행기'를 텔레그램 메신저, 구글 뮤직, 유투브, 에버노트, RSS 리더 등과 함게 행아웃을 등록하여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설정 → 확장 프로그램 → 세부정보'  를 클릭하면 작업표시줄에 따로 행아웃 아이콘을 추가하거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