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PC를 터치ID로 잠금해제 FingerKey

T.B 2014. 11. 29. 11:54


Mac 유저들의 PC를 아이폰5S, 6 혹은 6 플러스의, 애플 터치ID 지문인식 센서를 이용하여 잠금해제 하는 새로운 앱 FingerKey($1.99)입니다.


이는, 아이폰의 지문인식 센서를 이용하여 Mac PC에 로그인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같은 시간에 패스워드를 타이핑 하는 것 보다 더 빠르고 편하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FingerKey는 애플의 터치ID가 단지, 기기 잠금을 해제하고, 앱스토어 구매시 인증만 가능했다던 측면에서 서드-파티로써의 새로운 활용을 시도했다는 점이 돋보입니다.(← 이는, iOS8에서 개방된 확장성이 있기에 가능한 부분이지, iOS7까지는 불가했던 부분입니다.)


FingerKey앱은, 256-비트 AES 암호화로 여러대의 PC와 연결하여 잠금해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알림센터 '오늘' 위젯에 빠르게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개발자는 곧, 'Windows 와 Linux'도 지원할 예정이며, (터치ID가 탑재되지 않은 iOS기기 사용자들을 위한)안드로이드와 같은 터치 스크린 제스처를 활용한 패턴 락 기능도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패턴 락 인터페이스는 탈옥 유저들이 이전 부터 Android XT 를 통해서 사용해왔던 부분으로, 충분히 가능한 얘기가 되겠습니다.)


이런류(아이폰-Mac연동 잠금해제)의 앱이 FingerKey가 처음은 아닙니다. 당장, 최근에 출시된, Knock($3.99)의 경우 블루투스로 연결된 아이폰 화면에서, Mac PC를 잠금해제 할 수 있는 앱이 출시된적이 있습니다.


FingerKey는 AppStore에서 $1.99에 구매할 수 있으며, 아래는 개발자가 유투브에 공개한 앱 구동 영상입니다.



Source: FingerKey app lets you unlock your Mac using iPhone’s TouchID fingerprint sensor -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