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CroppingScreen, 스크린샷 영역 선택

T.B 2014. 11. 4. 23:15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스크린샷'을 종종 찍습니다. iOS 기기의 스크린샷 찍는 방법은,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순정 iOS에서는 전체 화면 스크린샷 외에 부분적으로 영역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만약, 자신이 아이패드, 아이패드미니, 아이폰6플러스와 같이 대화면에서 특정 영역을 따로 선택하고 싶다면 1. 전체 화면 스크린 샷을 촬영한 다음 → 2. iPhoto 등의 편집 앱을 이용하여 잘라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CroppingScreen을 사용하면, 특정 영역의 스크린 샷을 선택적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이 앱 저 앱 옮겨 다니면서 편집해야 하는 수고와 시간을 덜 수 있을겁니다. MAC에서의 스크린샷 작업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CroppingScreen은 iOS7과 iOS8을 모두 지원하며, 무료(BigBoss)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