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5 구글플레이 구매 KT피해야하는 이유

T.B 2013. 11. 18. 12:14


요즘 넥서스5 가지고 노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갑자기 바빠진 통에 블로그에 글을 자주 남기지는 못하지만 트위터로는 쭉 남기는 중으로 트친님들께서는 근황을 잘 아시겠으니 이전 얘기는 줄이기로 하고 빠르게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서스5를 구글플레이 통신사 언락폰으로 구매하면 장점이 원하는 통신사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쓸 수 있다는 겁니다. 또한 비싼 LTE 요금제가 아닌 3G 요금제를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요. 현재 넥서스5는 KT, SKT, 알뜰폰 브랜드(MVNO)인 헬로모바일(22일 부터 판매시작)을 통해서만 개통할 수 있는데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4S의 5.4 3G 무제한 요금제를 유지하면서 유심만 바꿔끼고 바로 사용중입니다.


데이터쉐어링 오류(14일 받았던 넥서스5의 데이터 사용량이 14일, 15일 이틀간 OPMD로 등록해둔 아이패드로 올라갔다는 추측)이런 것 다 떠나서 방금 황당한 상담을 받았습니다.



(루팅을 하지 않은 순정 킷캣롬입니다. 최초 실행 후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종료한 다음 다시 실행하면 이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중으로 런타임 Dalvik, ART 모두 동일한 증상이 발견되는 중입니다. 실행이 잘된다는 분도 있습니다.)


일단 넥서스5는 현재 올레마켓, 올레네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올레마켓을 설치할 수 없으니 올레고객센터도 쓸 수 없겠구요. 또한 미니고객센터는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나 실행이 안됩니다.


그래서 KT측에 문의를 했고 기술부에서 연락이 왔는데 도대체가 기술부 직원이 한다는 소리가 참 가관입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에 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대충 얼버무리고 싶었던 것이지 않았을까? '의심' 해봅니다. 아래는 통화내역 녹취록 요약본입니다.


기술부:  넥서스5가 KT에서 정식 출시했나요?

TB: 현재 KT에서 예약 받는 중입니다. 올레 홈페이지에도 떳는 걸요. 모르셨나봐요.



기술부:  전화 끊지 말고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요. 확인해본 후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술부:  (약 5분 후)고객님께서 사용중이신 넥서스5는 '언락폰이기 때문에 KT에서 정식으로 출시되는 기종과 다르므로' KT서비스(올레마켓, 고객센터, 미니고객센터 등)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없을 수가 있습니다.


TB: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도대체가 기술부라는 파트에서 몰라도 이렇게 모를 수가..)아니, 이보세요. 넥서스5 기종이 몇 가지인지는 혹시 아세요?


기술부:  고객님 잠시만요, 미국에서 출시된 갤럭시S3가 한국에서 출시된 갤럭시S3와 다르기 때문에 미국에서 사온 갤럭시S3도 KT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TB:  이 보세요. 넥서스5는 D820과 D821 두가지 모델로 출시됐습니다.(참고) 국내 통신망에서는 D821만 쓸 수 있고 현재 국내에서 유통되는 모델은 D821 입니다. 따라서 KT에서 판매하는 넥서스5와 언락폰 넥서스5와 똑같은 사양인데 무슨 소리를 하는 겁니까, KT에서는 아이폰도 판매중인데 아이폰 사양이 다르나요? 그건 아니지 않습니까.


기술부:  고객님 말씀은 충분히 이해는 하겠는데, KT에서 구매하지 않았을 경우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TB:  그럼 정리해보죠. 넥서스5를 언락폰으로 구매해서 (KT 통화료에는 KT에서 제공중인 서비스가 포함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단지 기기를 KT에서 구매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기술지원 못해주겠다 맞나요?


기술부: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KT에서 구매하지 않은 기기는 제대로 KT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을 수가 있습니다.


TB:  그러니까, 언락폰 넥서스5를 KT에서 구매하지 않았으니까 기술지원 못해주겠다. 아닙니까?


기술부:  네, 그렇습니다.(상담원 김J광)


TB:  알겠습니다. 그렇게 알고 있겠습니다.


.

.

.


발로 뛰는 KT가 항상 발로 뛰기만 해서인지 기술부라는 사람들이 어떻게 소비자 보다 모른다는 것은 둘째치고 상담을 저런식으로 하면 안되죠.


차라리 제가 상담원이었다면, KT에서는 현재 예약 접수를 받고 있는 중으로 넥서스5 예판 후 KT 판매 시작이되면 KT 서비스를 업데이트할 계획이 있습니다. ← 라고 했을겁니다. KT 통화료는 KT에서 제공중인 부가서비스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이건 제가 한 말이 아니라, 이동통신요금이 비싸다는 지적에 이통사측에서 밝혔던 입장이기도 하지요.


현재 넥서스5 블랙 32GB가 국내에서도 품절됐던 만큼 넥서스5 사용자가 급격하게 늘어나는데 이런 부분에 관해서 KT측에서 (죽이되든 밥이되든 알아서 하라구요? 언락폰 쓰려고 코드 뜯어 고쳐가며 개발이라도 해야하나요?)'나몰라라' 한다면 언락폰 사용자들은 KT 쓰지 말라는 소리로 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