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iOS(아이폰, 아이팟터치) 어학용 배속재생 및 구간반복앱 SpeedUp Player 리뷰

T.B 2010. 12. 28. 23:41
아이폰의 아이팟 단점은 배속재생과 구간반복이 불편하다는 점이다. 물론 스크롤 조절로 가능하지만 어학 LC용으로는 부적절한게 사실이다. 그렇다고 배속재생과 구간반복을 지원하는 플레이어를 따로 장만하자면 그 비용도 만만치 않다. 구간반복만 가능한 앱을 몇가지 살펴보면 

리스닝 어학 학습기 (0.99$)


결론부터 말하자면 매우 불편하다. 재생목록 불러오는것도 힘들고 불러온 재생목록 편집도 힘들다 설상가상 배속재생도 지원안하여 환불예정인 앱


조그&셔틀 (0.99$)


일전에 일시무료로 받았으니 망정이지 돈주고 샀다면 솔직히 실망이 크다. 물론 리스닝 어학용 학습기보다 구간반복은 편리하지만 역시 배속재생이 문제다.


SpeedUp Player (2.99$)


LC학습의 생명은 배속재생이기에 필자가 찾던 기능이 모두 들어있다. 구간반복 가능하고, 배속재생 역시 0.5배속부터 최대 2.5배속까지 재생이 가능하다. 한가지 단점은 2.99$라는 다소 비싼 앱가격이다. 0.99$정도가 적정가 아닌가 싶고 가격을 좀 낮춘다면 보다 낫은 수입원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든다. 


위와 같이 아이팟 라이브러리에서 목록을 읽어올 수 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다운로드 후 아이튠즈와 아이폰을 동기화를 시켜야지만 라이브러리 리스트 목록이 생성된다.


Sleep  취침모드
1.5X  재생할 배속 설정
Study 구간반복설정


구간 반복 기능의 Study를 클릭하고 A/B Repeat를 클릭함으로써 반복할 구간을 설정할 수 있다.


Preferences에서는 몇가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만약 아이튠즈에 어학용 리스트를 따로 만들었다면 다른 트랙을 읽어들이는 칸을 체크해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라이트 버전의 경우 무료로 재공되며 iAD광고가 들어가 있다. 라이트 버전을 써도 별 지장은 없지만, 필자의 경우 유료로 결재했다. 이유인 즉, 평소 일시무료 앱을 즐겨쓰기는 하되 무조건 무료만 찾기보다 괜찮은 앱이 있다면 유료로 결재하는 것도 iOS 앱활성화를 위해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에서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