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노마지지(老馬之智)'와 '사카모토 료마'

T.B 2021. 6. 29. 14:41

'야권 원로들'은 "노장층과 조화"를 강조한 '노마지지(老馬之智)'와 메이지유신에 성공한 '사카모토 료마' 사례, 영화 '더 킹'의 시대배경이자 '경선 불복 사례'를 들며 1.6%포인트 차로 패했던 야권 후보 복수화(분열) 및 불협화음이 안 나게 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尹, 李' 라인업에 손을 들은 이유는 본질적으로 같은 현상이므로 예를들면, 20대에서 괴리되기 시작한 30대와 젠더갈등으로 돌아서는 여성지지층들을 흡수하여 이탈하는 지지율을 방지, 진영논리를 넘어 호남까지 외연 확장을 통해 '이준석의 시간'에서 '윤석열의 시간'으로 이어지는 연속성으로 "보수와 중도 표심에 기반하여 합리적 진보까지 포용"함을 기대할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인데요.

 

 

'6.29 키노트'에 앞서 '사전유출'이 있었던 '그 석열이형'이 '정치 선언'을 했습니다. 행사장으로 들어오는 입구와 도로에는 해외에서 보낸 화환을 포함하여 '170여개가' 늘어섰는데요. "입당 여부를 고려하고 있는지?"에 관한 답변으로는 구체적인 일정은 말할 수 없지만 "제1야당과 정치철학을 같이한다."며 범야권 통합과 관련해서도 "국민에게 혼선을 주거나 불안감을 갖게 하지는 않을 테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좋다."라 말하여 멀지 않은 시기에 '입당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는 중입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