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데일리 찌라시 언플 분석 - 한국 또 찬밥? 애플 iOS5 '앱 오류'속출

T.B 2011. 10. 20. 23:02


금일 다음(Daum) IT뉴스 메인에 뜬 기사 제목입니다. 한국 또 찬밥? 애플 iOS5 '앱 오류' 속출 ☜ 글자 토시 하나 안바꾸고 진짜 이렇게 나왔습니다.

애플이 잘나가기는 하는데, 한국에서는 못쓴다.
이게 이데일리 - 안승찬 함정선 기자님께서 하고 싶은 말이신가요?



아이폰 사용자들이 분통이 터진답니다. iOS5로 판올림(업데이트)했더니 안돌아가는 앱이 있다고 합니다.
이게 지금 애플이 한국을 찬밥 취급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것도 아이폰 사용자가 즐겨 쓰는? "특정 유료앱을 보면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대체 누가 즐겨쓴다는거고? (안승찬 함정선 기자님께서 돈주고 샀나보군요.) 아이폰 사용자가 가장 많이 쓰는 스케줄러는 iOS에서 기본 무료로 쓸 수 있는 i캘린더를 구글캘린더에 연동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만? 우리 기자님 돈주고 어플 구매했는데 업데이트 안해주니 뿔났나보군요.. 순위에도 없는 특정 어플을 즐겨쓰다뇨? 본인께서 즐겨쓰시겠죠.

그리고 이게 왜 애플 탓이고 한국 찬밥입니까? 애플은 개발자들을 위해서 iOS5 베타1(6월 배포) ~ 베타7, GM(Gold Master, 10월 배포)버전까지 공개해왔습니다. 애플이 베타버전을 공개하는 이유는 ① 사용중에 발생하는 버그를 찾기 위함이고 ② 개선 또는 향상시킬 수 있는 부분을 찾기 위함이고 ③ 개발자들 보고 호환성 테스트를 할 기간을 주기위함인데 ☞ 충분한 시간을 줬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개발자가 게을러서 또는 능력부족이라 업데이트 못하는게 왜 애플 탓이고 한국 찬밥이죠?


(결국 개발자 능력부족이군요. 기자님들도 인정하는 부분이 왜 애플탓이고 왜 한국 찬밥이죠?)


(이건 여기서 이러실게 아니라, 네이버측에 항의X 요구O 하셔야죠)
 


이걸 무식이라고 해야하는지 저능이라고 해야하는지 할 말이 없습니다. 대체 어떤 "유독"이고 어떤 "심각한" 오류 일까요? 정말 심각한게 무엇인줄 아세요? 근거 없이 두드리시는 키보드에 소름이 돋습니다.

 안드로이드 OS, 또 보안 취약점 발견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버그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보안 취약성 경고  

이런게 심각한겁니다. 더 심각한건, 이런건 IT뉴스에서 보도가 안됩니다. 왜일까요?
 


이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장점이자 가장 위험한 부분입니다.
사전 승인절차가 없으니
해커들이 맬웨어를 사진 승인 없이 올리죠. ☞ [참고]


MB도 아는 카카오톡의 문제점을 기자님들만 모르셨나보군요? ☜ [참고] 카카오톡 오류가 애플탓입니까?
마지막 한줄이 진짜 이유인데
이 기사를 보면 마치 아이폰이 잘나가기는 하는데
한국에서는 안드로이드폰을 써야한다 그거군요.

안드로이드폰의 보안 위험성은 노코멘트고, 기자님 말대로라면 업데이트 하는데 사전인가가 필요없으니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써야한다. 그런가요?

이 글을 읽고 또 난독 + 저능아들 이러겠죠. "안드로이드 후졌으니까 아이폰 쓰면 되냐?" ☜ 지금 안드로이드 후졌다는 거도 아니고, 아이폰 쓰라는거도 아니고

언론에 성향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사실 보도가 전제되야하고
사실이 아닌 부분을 왜곡 했다면 (거기에 사과 및 정정 보도조차 없다면)
비난 받아야 마땅하지 않을까요?

애플은 매번 업데이트마다 호환성 문제가 나온다구요?
안드로이드는 호환성 문제 없습니까?
애플은 업데이트를 통해 끊임없이 개선된 기능을 제공해왔고
안드로이드는 구글이 개선해줘봤자 제조사가 업데이트 제공할 능력이 안되니까 업데이트가 적죠.
HTC 업데이트 하는데 6개월 걸렸고 삼성모바일은 1년 걸렸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