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버즈+ 멀티-포인트 스마트싱스 설치된 갤럭시 단말기들만 지원

T.B 2020. 2. 23. 06:51


작년 삼성 갤럭시버즈는 애플 에어팟에 의해 다중화된 시장인 진정한 무선 이어버즈 시장에 진입하려는 시도가 있었다. 대부분의 평가에서 삼성이 이 고가의 수익성 높은 시장에서 메이저 플레이어들 중 하나로 자리잡음으로써 갤럭시버즈는 성공적이었다. 갤럭시버즈는 삼성 갤럭시 S10 시리즈들과 함께 출시되었다. 1년 후, 이 기업은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들과 함께 갤럭시버즈 플러스라 불리는 이어버즈의 업그레이드 된 변종을 출시했다. 새로운 갤럭시버즈는 더 나은 배터리 수명, 더 나은 오디오 퀄리티와 더 나은 마이크로폰이 있다. 출시 당시, 삼성은 새로운 주요 기능이 될 것이라는 블루투스 5.0을 사용하는 단말기에 "멀티-포인트(multi-point, multi-device)" 까지 지원할 것이라 말하였다. 불행하게도, 갤럭시버즈+는 그렇게 작동하지 않는다. 갤럭시버즈는 멀티-디바이스 기능의 일종이지만, Droid Life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가 설치된 갤럭시 단말기들만을 지원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갤럭시버즈+는 현재 $149에 판매된다. Droid Life는 그들의 멀티-디바이스 연결성을 테스트하였다. Droid Life의 보도는 삼성이 "블루투스 5.0을 사용하는 단말기들은 멀티-포인트 연결성을 사용할 수 있다."는 문장을 삭제하고자 갤럭시버즈+ 제품 페이지를 편집했다는 것을 몇몇 사람들이 알아차렸다고 말하는 것으로 부터 시작된다. 다른 제조업체들의 단말기들 간에 이것이 작동하지 않음으로써, 여러 단말기들을 동시에 페어링하여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는 리뷰어가 없었다. 이는 삼성이 그 기능을 취소했다는 것을 암시하지만, 갤럭시버즈+ 제품 페이지를 살펴본 후, Droid Life는 삼성이 갤럭시버즈+가 "직관적으로 2개의 페어링된 단말기들 간에 한번에 전환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곳에서 "Switch Seamlessly(끊김없이 전환)"이라 불리는 섹션이 여전히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 예는 "따라서 태블릿을 사용하는 동안에 전화 통화를 놓지지 않게 될 것" 이었다. 이는 멀티-포인트 문장 제거와 모순되는 기능이 여전히 존재했던 것으로 보이게 했다.


Droid Life는 이점이 갤럭시버즈+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들중 하나로 추정됨으로써 삼성의 답변을 듣고자 문의하였다. 삼성은 아래와 같이 말하였다.


"갤럭시버즈+는 SmartThings 앱이 설치된 동일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된 단말기들 간에 전화하는 방식의 편의를 제공한다. 이 기능은 (갤럭시버즈+를 선택하는)미디어 패널에서 접속(선택)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7.1.1 또는 이후 버전이 구동되는 삼성 모바일 단말기들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는 갤럭시버즈+가 안드로이드 7.1.1 이상이 구동되는 2개의 삼성 단말기들 간에서만 멀티-디바이스 전환을 할 수 있으며 둘다 SmartThings 앱이 설치되어야만 한다. SmartThings는 사용자들이 두 단말기들 간 갤럭시버즈+의 연결을 이동하고자 각 단말기들의 미디어 패널 내에서 탭으로 할수 있으며, Droid Life는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 Z 플립으로 이를 구현할 수 있었다. 비-삼성 단말기들의 경우 사용자가 현재 연결된 단말기의 블루투스를 끈 다음에 두번째 단말기를 재-연결해야만 하는 절차가 유지된다.


따라서 갤럭시버즈+는 멀티-디바이스를 실제로 지원하지만, 여러개의 삼성 단말기들이 없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아니다. 다른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여러 단말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여전히 기존 방식으로 단말기 연결성을 이동해야 할 것이며, 이는 삼성이 갤럭시버즈의 제품 페이지에서 부정확한 문장을 삭제하는 것이 이치에 맞다.


원문: 'XDA Developer', Source: 'DroidLife'


멀티 포인트는 두 대 이상의 기기에 동시에 연결되어 있고 신호가 보내지는 기기로 '자동' 전환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자면 갤럭시버즈+가 멀티 포인트를 지원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애플의 에어팟, 에어팟 프로 또한 AirPlay UI에서 연결할 단말기를 '수동'으로 탭하는 방식을 멀티 포인트라 부르기도 합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의 편의성이 높게 평가되었던 부분이 macOS Sierra, watchOS 3, iOS 10 이상에서 동일한 iCloud 계정으로 로그인 된 단말기들이 등록되는 페어링의 편의성이었습니다.


① (SmartThings가 설치되야 한다는 차이가 있으나)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된 단말기들간에 ② (에어팟,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멀티-포인트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애초에 블루투스 5.0 이상을 지원하는 단말기들 간 앱 설치로 지원을 하려다가 미지원으로 결정한 것인지는 알 수도 알 길도 없으나, 애플의 에어팟,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방향성으로 보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