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2018 3월 미디어 이벤트 월페이퍼



하드웨어 수익의 감소에 따라 애플의 수익 구조 비중 중 (헬스케어를 포함하여)컨텐츠의 비중이 더 높아질 것이며, 애플 또한 구글의 에릭 슈미트 회장이 강조하였던 '교육' 사업에 비중을 높일 것이라 예상하여 왔습니다.


교육 사업이라고, 직접적으로 OO과목만을 가르치는 것이라 오해하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애플이라는 기업의 생태계, 컨텐츠, 그리고 하드웨어를 좀 더 어릴적 부터 접하도록 노출시키기 위함이 목적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구글의 에릭슈미트 회장이 방한 당시 구글 또한 차세대 사업 중 교육 사업을 강조하였습니다. 인도, 아프리카에 인터넷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어릴적 부터 가상체험 등의 구글 컨텐츠 제공으로 구글에 좀 더 익숙해지게 만들고자 함이 목표로써 구글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삼성과 같은 기업들도 사업에 참여중입니다.


현지시각 3월 16일, 애플이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 위치한 레인 테크 칼리지 프렙 하이 스쿨(Lane Tech College Prep High School)에서 개최 될 예정인 2018년 3월 미디어 이벤트를 위한 초대장을 배포하였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현지시각 3월 27일 오전 10시부터 개최 됩니다.


다소 '투박스럽고 서툰' 애플로고 디자인의 이 초대장은, "교사와 학생들을 위한 창의적인 새로운 아이디어" 를 듣게 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이 故스티브잡스가 추구하였던 기술과 자유 교육(technology and liberal arts)의 교차점에 관하여 많은 대화들이 있을 것입니다.


2018 3월 미디어 이벤트 월페이퍼



Download iPhone and Plus: white; white with stars; black; black with stars


Download iPhone X: white; white with stars; black; black with stars


Download iPadwhiteblack



Download 5K desktopwhiteblack


지난 주 애플은 현지시각 2018년 6월 4일 부터 8일까지 산호세(San Jose)에서 개최 될 WWDC 2018 또한 발표하였습니다. 매해 개최되는 연간 이벤트에서는 macOS, iOS 및 tvOS에 관한 업데이트가 발표될 것이며, 가끔씩 애플이 발표 할 소프트웨어를 담아 낼 하드웨어 또한 발표됩니다.


올해 애플 유저들에게 관심이 높은 것은 'iOS 12, 맥북, 아이패드 프로 및 2018 3분기(9월 이벤트)에서 공개 될 새 아이폰들' 입니다. 아이폰X의 가격이 정신을 못차리니 비슷한 가격대의 저가형 맥북으로 쏠림 현상이 나타났으며, 2017 아이폰X에 대한 실망이 차세대 아이폰으로, 갈수록 편리해지는 iOS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Source: (1),(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