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11 – iOS 11.1.2 탈옥 엘렉트라(Electra) 베타4 배포 및 시디아 호환 목록

T.B 2018. 1. 15. 14:21


iOS 해커이자 개발자인 Coolstar 가 iOS 11 - iOS 11.1.2 까지의 탈옥툴인 'Electra(엘렉트라)' 베타4(https://coolstar.org/electra/)를 배포하였다. 이전 글에서도 예고했듯이, 이번 탈옥툴은 일반인들이 아닌 '개발자' 들이 그들의 트윅들과 테마들을 테스트 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또다른 탈옥툴인 LiberiOS 툴이 첫번째로 iOS 11 탈옥이 가능케 했던 툴어지만, iOS 11에 대한 Cydia 미지원과 Mobile(Cydia) Substrate의 비 호환성은 탈옥 유저들이 iOS 기기를 탈옥 후 사실상 활용 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LiberiOS 툴에 비해 Electra 툴의 장점은 레전드 iOS 해커이자 20세가 되면서 애플 보안팀에 스카웃되어 입사한 Comex가 개발하였던 Substrate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Electra 탈옥 툴킷을 사용하여 iOS 기기를 탈옥 후 iOS 11과 호환되는 Cydia 트윅 설치가 가능함을 의미한다.


그러나, Exectra는 Cydia가 디폴트로 패키징되어 있지 않음으로 탈옥 트윅들과 테마들을 수동으로 설치하여야만 한다.



아래는 'Reddit 유저 Lermatroid' 가 iOS 11 - iOS 11.1.2 까지 호환되는 탈옥 트윅들에 관한 호환 유무를 확인하는 중인 '구글 스프레시드' 이다. 주의 할 점은 일부 트윅들은 Electra 베타4 이상으로 탈옥 한 경우에만 호환되며, LiberiOS를 통한 탈옥은 호환되지 않는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