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폰 앱 소개: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무선으로 포토샵으로 전송하는 Acquire for Photoshop

T.B 2011. 9. 12. 20:56


아이폰4의 카메라 화소는 후면 500만 화소입니다. HDR모드를 지원하여 전문가급 촬영이 아니라면 디지털 카메라를 대체하기에 충분합니다. 오는 10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5의 후면 카메라 화소는 800만 화소로 알려졌습니다. 아이패드 발매가 넷북/노트북 시장을 잠식시켰던 것처럼, 아이폰을 포함한 스마트폰 사양의 증가로 말미암아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사장될 위기에 처해있기도 합니다.

앞으로 iOS5가 출시하면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① USB 커넥트를 이용하여 수동으로 PC로 옮기거나 ② 사진을 최대 5장까지 이메일로 첨부하거나 ③ iCloud에 자동으로 백업시켜 iCloud에 접속하여 PC로 옮길 수 있게 됩니다.



Acquire for Photoshop은 이런 과정 없이 아이폰에서 직접 PC에서 실행중인 포토샵 프로그램으로 아이폰 사진폴더에 저장된 사진을 무선으로 전송해주는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 Acquire for Photoshop을 평가하자면 사진이 직업인 전문 포토그래퍼들이나 아이폰으로 사진 촬영을 즐긴다면 쓸만한 어플입니다.



반면, 아이폰5 출시와 함께 iCloud가 아이폰 사진 보관함의 사진을 자동으로 iCloud에 백업해주는 기능을 사용하게 된다면 굳이 Acquire for Photoshop을 쓸 메리트가 적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Acquire for Photoshop과 iCloud의 유일한 사용상의 차이점은 Acquire for Photoshop은 다이렉트로 포토샵에 무선 전송시켜주는 것이고, iCloud 백업은 iCloud에 접속하여 사진을 PC로 옮긴 후에 포토샵으로 열어주는 것입니다. 즉, 어차피 아이폰의 USB연결은 둘 다 필요하지 않습니다.


Acquire for Photoshop은 앱스토어에서 1.99$에 판매중인 유료 어플입니다.[바로가기] 1.99$(한화 약2000원)로 생각보다 높지 않은 가격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iCloud 서비스가 정식으로 제공되기 전에, 그간 사진 옮기기에 귀찮았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