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밋밋한 폴더는 이제 그만! 폴더 아이콘을 커스터마이징 FolderIcons 사용법

T.B 2011. 9. 11. 18:29


아이폰 꾸미기의 결정체 FolderIcons는 아이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폴더 모양을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자신의 사진 또는 가족.연인 등의 사진을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폴더 아이콘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lderIcons는 시디아(Cydia) 트윅(Tweak)이며 Bigboss 에서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애플에 "애"짜도 몰라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군더더기 없이 요점만 쉽게 설명해놨으니, 무작정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STEP1  Cydia ☞ Search ☞ FolderIcons 검색 및 설치 ☞ 리스프링(resprings)

설치 후 리스프링하면 홈화면에 따로 아이콘이 등록되지 않으며, 설정 ☞ Extensions(시디아목록)에 FoldersIcons이 등록됩니다. FolderIcons 설정에는 현재 자신이 만들어놓은 폴더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FolderEnhancer와 같은 폴더 확장 트윅으로 Folder In Folder(폴더 안에 폴더를 만든 경우) 설정을 해놓은 경우 외부폴더 및 내부폴더가 모두 등록됩니다.

STEP2  iPhoneFolders(또는 iFunbox) 경로 var\mobile\Media\FolderIcons 에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이미지 크기는 기종 및 테마별로 다를 수 있으며 순정아이폰 어플 아이콘 사이즈는 114X114X32b 이며, 확장자는 .png 를 지원합니다.


이미지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Adobe Photoshop이 있으며, ACDSee Pro로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으로는 블로그에서 소개한적이 있는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바로가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Adobe Photoshop, ACDSee Pro, 포토스케이프 등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사이즈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iOS기기나 사용중인 테마에 따라 사이즈가 다르지만, 순정 아이폰 기준 114X114X32b 가 되야하므로 반드시 사진 또는 이미지 파일의 사이즈 조절이 필요합니다.)

STEP3  FolderIcons 설정

① 설정 ☞ Extensions ☞ FolderIcons 에서 커스터마이징 할 폴더명을 선택합니다.


② Use Custom Icon을 ON ☞ Icon Name ☞ 원하는 이미지 클릭 ☞ 리스프링


여기까지가 FolderIcons 설정법의 전부입니다. Icon Name을 클릭했을 때 var\mobile\Media\FolderIcons 에 넣은 모든 이미지가 보이며, 파일명은 한글을 포함하여 자신이 설정한 파일명이 나옵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Social 이미지는 FolderIcons를 설치하면 샘플이미지로 기본 등록되어 있습니다. 가족.연인 등의 사진을 폴더아이콘으로 변경한다면, 좀 더 아이폰을 멋지게 꾸밀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