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으로 받은 문자를 Gmail로 백업하고 데스크탑에서 확인하는 방법 DeskSMS

T.B 2011. 9. 7. 19:21


안드로이드 트윅[바로가기] 또는 탈옥한 아이폰의 경우[바로가기]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의 SMS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의 문자전송은 멀티메세지를 길게 보낼 때 상당히 편리한데요. 가끔 주변인들에게 장문의 멀티메세지를 보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컴퓨터로 문자보내기에 이어 컴퓨터로 문자수신 및 아이폰으로 수신된 SMS 문자메세지를 Gmail로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MS문자수신이 가능해야하기 때문에 탈옥하지 않은 순정 아이패드1/아이패드2/아이팟터치3세대/아이팟터치4세대와 같은 기기들은 지원하지 않습니다.(탈옥한 경우 PhoneItiPad[바로가기]를 이용하여 3G아이패드를 전화처럼 사용한다면 아이패드도 가능 할 수 있습니다.)

iPhone 설정
아이폰 설정에 필요한 Notifo는 푸쉬알림(Push Notification, ex. 트위터 푸쉬)으로 개발자 ClockworkMod가 무료로 배포중입니다. 데스크탑 버전도 제공중이며 윈도우와 MAC을 지원합니다.(리눅스는 서비스 예정) 자신이 애플에 "애"짜도 모른다던가 "컴맹"이라고 걱정하지 마시고, 초보자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놨으니, 그냥 무작정 따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STEP1
  앱스토어에서 Notifo 설치 및 아이디 생성(Sign Up)



① Notifo 를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바로가기] 하여 설치하세요.
② 첫 실행화면에서 푸쉬 알림은 "승인"을 누릅니다.
③ "New User? Sign Up" 을 선택하고 Username(아이디)과 원하는 Pasword(비밀번호) 및 Email(※구글Gmail)을 입력합니다.

STEP2  시디아(Cydia) 스토어에서 DeskSMS를 설치

① DeskSMS 를 검색하여 설치한 후 ☞ 홈화면에 설치된 DeskSMS를 실행 ☞ DeskSMS Settings


DeskSMS를 OFF 하면 모든 동기화 및 푸쉬가 중단됩니다. Setting에서 Gtalk / Gmail / Web 에서 Gmail을 ON 시킵니다.

② Google Username(아이디) 과 Google Password(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③ Notifo Username(아이디) 과 Notifo api key 를 입력합니다. api key는 notifo.com[바로가기]에 접속 후 Setting ☞ API Secret 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걸 일일히 손으로 쳐서 아이폰에 입력하지 마시고, PC로 접속한 다음 복사해서 자신의 이메일로 보내세요. 그 다음엔 아이폰으로 이메일 확인 후 복사해서 그대로 붙여넣기를 하면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정하면 지금부터 아이폰으로 수신된 모든 SMS 문자메세지가 Gmail로 백업됩니다.

데스크탑 설정
MAC 유저라면 Growl 에 굉장히 익숙한데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여 팝업으로 푸쉬 알림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걸 단독으로 쓰는게 아니라 Growl에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Growl에 Notifo 를 등록하여 아이폰에서 수신된 문자메세지를 데스크탑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① 아래의 첨부파일(윈도우용) 또는 링크[바로가기]를 통해 Glowl for Windows를 설치합니다.

Growl_v2.0.6.1.zip



② Glowl을 실행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엑세스 허용"을 클릭하면 데스크탑 우측 하단 트레이에 Glowl이 등록됩니다.


③ Notifo 설치페이지[바로가기]에 접속하여 PC 또는 MAC 용 Notifo Plugin을 설치합니다.



④ DeskSMS 스프링보드(Springboard)앱(Glowl)을 열고 ☞ Network ☞ (+) 클릭


⑤ notifo.com[바로가기]에 접속 후 Setting ☞ API Secret 를 클릭(Click to Show)하여 api key를 확인 및 복사해 둡니다.


아래에 첨부한 그림과 같이 선택한 후 Name(아무거나) Username(Notifo 아이디)을 입력하세요. API Secret에는 아까 복사해놓은 것을 붙여넣기 합니다.



⑥ 끝으로 www.growlforwindows.com[바로가기]에 접속하여 Ctrl + F 를 누른 후 Gmail 검색 ☞ 설치
(Growl for Windows에서는 Gmail외에도 Facebook, 아이튠즈, twitter, Firefox 등 다양한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정하면 지금부터 아이폰에서 받은 SMS 문자메세지를 데스크탑으로 확인 및 Gmail 백업까지 가능해졌습니다. Gmail 백업 동기화만 해놓더라도, 피치못할 사정으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을 때 꼭 문자메세지를 받아야하는 경우에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