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10.2.1 정식 배포 IPSW 다운로드

T.B 2017. 1. 24. 04:20


미국 현지시각 월요일 애플에서 베타 테스트 기간을 끝내고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아이팟터치를 위한 마이너 업데이트가 포함된 iOS 10.2.1 정식 버전을 배포했다.


애플의 릴리즈 노트에 따르면 iOS 10.2 에서 발견됐던 보안 취약점들과 다양한 버그 수정들에 관한 코드가 포함됐다 한다. iOS 10.2.1 은 iOS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인 OTA(over-the-air) 또는 데스크탑 혹은 랩톱에서 아이튠즈에 연결한 후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애플은 iOS 10.2.1 베타 버전을 개발자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배포한 바가 있다. 당시 어떠한 새로운 기능이나 메이저 (버그)수정은 발견되지 않았다.


루머에 따르면 애플에서 이번달 중으로 첫번째 iOS 10.3 베타 배포를 준비중이라 한다. iOS 10.3 베타에서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Theater(극장)" 모드가 등장할 것이고 이 기능은 영화 혹은 스테이지 쇼를 보는데 있어 편의성을 제공한다. '뮤트 사운드 기능, 낮은 화면 밝기 기능, 커뮤니케이션 수신 차단 기능(알림 메시지 등)' 등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순정 사용자들 중 iOS 10.2.1로 업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DFU 복원 방식' 으로 업데이트 할 것을 권한다. (이유는 블로그 운영 6년 내내 여러번 강조했음으로 생략.)


iOS 10.2.1 IPSW Direct Download Links:


iOS 10.1.1 또는 10.2 탈옥 예정인 사용자들이라면 판올림을 하지 않아야 한다.


첫째, 애플에서 패치 한 보안 취약점에 탈옥을 위한 exploit 패치가 됐는지 알려지지 않았다. iOS 버전을 업데이트를 한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탈옥과 관련된 이점이 전혀 없다.


둘째, Luca Todesco의 KPP 우회를 통한 'Yalu(압록강) + Mach_Portal' 의 탈옥 지원은 iOS 10.1.1 이 안정적이며 최대 iOS 10.2 까지다. Luca Todesco는 이미 Yalu에 관하여 iOS 10.2 탈옥 지원을 곧 할 것이라 말 한바가 있다.


셋째, 일반적인 퍼포먼스 저하 또는 배터리 드레인 문제다. iOS 10.2.1 베타에서 iOS 10.2와의 차이점이 거의 없다는 점에서 문제될 가능성은 극히 낮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모든 판올림 이후에는 퍼포먼스 저하, 배터리 드레인 문제의 가능성이 늘 존재한다.


만약 iOS 10.2.1 로 원치 않는 판올림을 했다면(자동 OTA 업데이트 설정 등), api tickets signing이 종료되기 전 서둘러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현재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한 버전은 iOS 10.2다. 다운그레이드 방법은 .ipsw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DFU 복원 방식으로 10.2로 복원하면 된다.


이후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해제 한 후 이전에 소개한 '아이폰 OTA 업데이트 알림 끄기 [순정](참고)' 로 OTA 다운로드 및 알림을 차단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