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마냥 행복한 사람들

T.B 2023. 5. 24. 18:17

 

매크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쏠림 현상'과 '변동성'이 커지는 중입니다. MS는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윈도우 11에 챗봇형 AI 개인비서 '코파일럿'(Copilot)을 탑재한다고 밝혔는데요. 서드파티 '플러그인'을 '지원'하는 코파일럿은 검색·광고 엔진으로 사용될 수 있고 내달 윈도우 인사이더를 통해 프리뷰를 공개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OpenAI 샘 올트먼이 AI를 '규제'하자는데 이어 테슬라 일론 머스크는 "미래 전쟁은 (가장 끔찍한 사례이자 미국이 독보적 기술을 보유한) 드론 전쟁이다"며 후발주자들에 진입장벽이 될 규제를 '촉구'했는데요. 'X. AI'를 설립하고 OpenAI, MS, 구글, 오픈소스를 공개한 'Meta' 대열에 합류 해 AI 업계를 나누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풀이됩니다.

 

AI의 악영향을 둘러싼 우려는 '중국' 견제와도 맞물려 있고 '일본'이 소부장 23종 수출 규제를 발표한 '반도체'와 작년 '선관위'에 사이버공격 4만 건을 감행한 '정자동 호텔' 이재명 '쌍방울' 대북송금 대납 '북한'처럼 사이버보안과도 얽혀있는 것 같습니다. 대만 무력 통일에 나서면 '4개 전쟁'을 동시에 치러야 할 수도 있다는 지정학 리스크에 TSMC는 반도체 공장 '분산'을 검토 중으로 전해졌습니다.

 

 

'배터리 퍼스트' 도륙이 예고된 가운데 SG증권발 신종 폰지 주가조작 관련 '압수수색'으로 CFD 관련 기록이 확보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배송 혁신이 코로나 19에 빛을 본 '쿠팡'에 유통업체들이 울상인데 쓱배송과 '간편식'뿐만 아니라 '소싱'도 경쟁력인 것 같습니다.

 

 

야권에서 '전세 폐지론'에 군불을 때는 가운데 '모르면' 눈치라도 있던가 '이 난리통'에도 '문재인' 부동산 강사가 '갭투기 강좌'를 개설한 중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나서 전세 폐지에 선을 긋고 '갭투기 제한'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지역구 공천을 받아야 하는 '비례대표'들이 관용차 유류비를 현금 지원 받고 후원금으로 기름 넣는 등의 '생활비'로 쓰는 가 하면 총선 출마 준비에 사용되고 있어 개인 돈으로 선거를 준비하는 원외 인사들과 '형평성'에 맞지도 않고 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도 지나치게 선동적이라는 '노란봉투'에 더넣어 '돈봉투' '코인당' 입법 폭주족들의 '후쿠시마 데모'와 더불어 강제징용 해법에 울분을 토하며 맹비난을 하던 시민 단체가 약 11년 전 약정을 근거로 "징용 배상금을 받게 되면 '20%를 달라'"며 '내용증명'을 보냈다는데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과거사 관련 손해배상 소송이 1조 2,500억 원에 이르는 대규모로 제기되었으며, 이 중 많은 소송이 '민변 출신' 변호사들에 의해 대리되었는데 '명칭 불문 돈 20% 지급' 약정을 맺은 것으로 드러나 "위안부 할머님들을 '정치에 이용'하고 한일 과거사 해결을 훼방 놓는 것도 모자라 돈벌이에 이용하겠다는 '버릇 못 고친'거냐"는 비판이 있습니다.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과 더불어 측근들을 국가안보 '오피룸'에 특혜 채용한 혐의로 '수사에 착수'한 '박지원' 전 걱정원장이 빈집털이에 나선 이낙연 전 대표의 복귀에 갈등이 격화될 것을 '우려'한 것 같은데요. 조민 씨는 '마냥 행복'하고, '친명계'는 이원욱 의원을 괴롭힌 이재명 씨 지지층이 "당원이 아니었다"며 무슨 근거로 "'개딸 아줌마'라 단정을 지었냐"라고 '일침'을 했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