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아이폰 아이패드 월페이퍼들
매주 금주의 iDB 월페이퍼 갤러리는 애플 단말기용 새로운 포토 퀄리티 이미지들을 업데이트해왔다. 우리의 수집일은 7년 이상 전으로 회귀한다. 연말에 애플 테크놀로지와 사이트에 걸쳐 주요 업데이트와 변경사항들을 반영하기 위한 시간을 갖게 됐다. 이를 위해 월페이퍼 컬렉션 큐레이터로써 나는 늘 월페이퍼 트렌드에 관심이 있다. 금주의 월페이퍼 포스트는 독자 인기에 따라 2020년을 마감하는 TOP 5 월페이퍼들이다.
TOP 5 월페이퍼들은 사이트 트래픽을 기반으로 선정됐다. 매주 우리의 월페이퍼 컬렉션에 어마한 관심을 두지만, 당연히 늘 다른 것들 보다 주목받는 것들이 있다. 미학의 기준은 보는 사람의 눈에 있지만, 애플은 단말기 월페이퍼를 선택할 때 그들의 제품을 정말로 잘 알고 있다는 점은 명확하다.
TOP 5중 4개의 월페이퍼들 모두가 애플이 자사 단말기의 홍보에 사용한 이미지였다. 애플은 자사 운영체제의 디폴트 월페이퍼 선택에 탁월하지만, 가장 관심을 받는 경향이 있는 것은 단말기 홍보(또는 이벤트) 월페이퍼라는 것이 사실이다. 만약 당신이 월페이퍼 팬보이라면, 애플이 늘 홍보 사이트와 동영상에 중점을 둔 단말기 배경을 공개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 수 있을 것이다.
iDB 월페이퍼 커뮤니티는 늘 이러한 이미지들을 빠르게 포착하고 iOS 단말기에 즉시 최적화시킨다. 아래에서 최고점을 받은 아이폰 12 프로 월페이퍼, iOS 14.2 월페이퍼, macOS Big Sur 이미지들과 아이폰 12 홍보 월페이퍼들을 확인할 수 있다. '스타워즈 월페이퍼' 갤러리를 감안하면 5가지 월페이퍼 팩이 놀랄 정도는 아니다.
6k macOS Big Sur time adjusted wallpapers for iPhone, iPad, and desktop
iPhone 12 advertising wallpapers
The Mandalorian OLED optimized iPhone wallpapers
끝으로, 나는 TOP 5에서 OLED로 최적화된 만달로리안(Mandalorian)에 영감을 받은 아이폰 월페이퍼를 보게 되어 매우 흥분됐다. 디즈니+는 스타워즈 세계관에 관한 첫번째 라이브 액션 TV 시리즈라는 놀라운 업적을 일궈냈다. '만달로리안' 시즌 2는 2021년 티저와 함께 12월 18일에 종영됐다. 아이폰 프로용 OLED로 최적화 됐던 월페이퍼 외에 모든 아이폰들을 위한 월페이퍼들이 추가됐다. 아이폰 12 출시에서 4종의 새로운 단말기 모두는 애플의 놀라운 HDR 최적화 OLED 패널이 특징이다.
원문: 'iDB', The Best Wallpapers Of 2020
개인적으로 올해의 월페이퍼를 꼽으라면 미니멀리즘과 은은한 색상이 특징인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출시를 기념하는 '월페이퍼' 입니다.
'기타 소식'으로 '교수신문'에서 선정한 2020년 '올해의 사자성어'에 '아시타비(我是他非)'가 선정됐습니다. 글자 그대로 "나는 옳고 남은 그르다."는 뜻으로,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세태를 꼬집은 말인데요. 원전이 따로 없이 '내로남불'을 한문으로 옮긴 신조어로, 신조어가 올해의 사자성어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아시타비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표(21.8%)를 받은 사자성어는 '후안무치(厚顔無恥)'였습니다. 낯이 두꺼워 부끄러움을 모른다는 뜻으로, 뻔뻔함을 지적하는 말입니다.
'신발을 신고 가려운 곳을 긁는다'는 뜻으로 문제의 본질을 해소하지 못한다는 의미인 '격화소양(隔靴搔癢)'이 16.7%, 답답한 현실을 표현한 '첩첩산중(疊疊山中)'이 12.7%를 차지했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내가 하면 최애 정통, 남이 하면 장문의 이력서", 인증 부터 하고 말을 하던가, 꼭 지는 인증 하지도 못하는게 합리화를 시키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말이 앞뒤가 맞질 않아 신뢰할 수 없는 이런 분들이 확인된다면 여기(1),(2),(3)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 Honest/Fin -
업계(業界)에서 가장 한심한 부류 https://t.co/JdHUdV0DUr
— TB (@ph_TB) November 28, 2020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