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미신에 무협뽕 생존 가능할까

T.B 2023. 5. 31. 20:24

 

4월 CPI 발표로 인해 6월 금리인상 가능성이 상승했고 7월에는 거의 100%로 상승했으며 2023년 금리인하 전망은 0%입니다. 금리인상 시 부채한도 우려로 인해 금리 움직임을 무시해왔던 종목은 '폭락'할 것이고 달러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시기에 언제나 자본수익률을 따르는 투자자들은 안전자산을 찾고 있으며 유동성이 풍부하고 대차대조표 규모도 커 방어력이 높은 대형주 비중이 높습니다.

 

 

초중고 교과에 경제금융을 '의무화 해야'하는 국내에서도 일부 종목은 '배터리 퍼스트'에 이어 '책 한 권'을 읽지를 않는 '무식한' 재야의'김어준'과 더불어 '폐업'이 예상되는 가운데, '경기순환'이 기대되는 '반도체'는 미국 반도체주 차익실현과 중국 PMI 부진이 반영됐으나, 외국인 수급은 '4월 들어' 반도체를 제외하면 '지지부진'한 흐름으로 이차전지에 대한 낮은 선호와 '경기회복'에 대한 신뢰가 부족하다는 것을 방증했습니다.

 

 

'챗GPT'가 불을 지핀 'AI 발전 속도'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구글, 애플'은 자체 칩 개발에 나섰으며, 구글의 '딥마인드' 팀도 파쿠르(Parkour)에서 영감을 받아 동물 수준의 빠르고 역동적인 움직임을 가진 4족 보행로봇 바쿠르(Barkour)를 공개했습니다.

 

 

영원히 내 집 마련을 하지 못할 것이라는 '문재인 부동산' 증후군에 매크로와 금리는 "됐다"면서 우상향을 외친 문재인 부동산 갭투기 '강사'에 2030 세대들은 영끌에 6070 어르신들은 상가에 당한 안타까운 현실 가운데, 아파트는 실거주도 안 하는 '중국인'들이 쇼핑을 하고 있고 토지는 '미국인'들이 달러를 묻어 놨다는데요.

 

문재인 부동산인 줄 아는 '분양가'도 비현실적이라 '상가도 싸늘'한 '4월 지표'들을 보면 주택 시장은 여전히 안 좋습니다. '착공'과 '공사비'만 오르는 수주도 안 좋은 분양 경기가 회복됐기 보다는 분양 물량 자체가 급감한 결과로 일시적인 '착시효과'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어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