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애플 6월 WWDC와 혼합현실(XR) 헤드셋

T.B 2023. 5. 30. 15:25

이번 주 5월 고용보고서와 CPI 발표를 앞두고 '월가'에선 '바짝 긴장' 중으로 첫째, 부채한도 합의에도 극좌우파의 반대에 부딪칠 상향 합의가 남았고 둘째, 상향 법안이 의회를 통과한다고 해도 미국 국채 신용등급이 강등될 위험이 있습니다.

 

셋째, 상향돼도 초근원 PCE가 예상보다 높게 나왔고 미국 'GDP 70%'를 차지하는 실질 개인 소비가 2분기에 증가를 해 '경기회복 대 물가'로 논쟁 중인 연준(FED)에 추가 '금리' 인상을 단행할 수 있는 환경이 된다는 점과 넷째, '튀르키예'가 몰고올 불확실성도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실적 발표일을 앞두고 미지의 영역, 우주 공간, 대기권 돌파를 설파하며 김어준식 음모론을 주창한 특정 종목 추천을 강력하게 '규탄'하기 이전부터 시그널들이 여러 번 나왔고 '수요'를 보여준 AI발 '빅테크 붐'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는데요.

 

'테슬라'를 포함 AI 전쟁에 뛰어든 기업들은 OpenAI 샘 알트만 CEO가 '방한'한다는 '챗GPT 열풍'에 힘입어 신형 슈퍼컴퓨터를 공개한 엔비디아와 협력을 추진하고 있고, 엔비디아를 부정적으로 평가했던 유일한 애널리스트 HSBC의 프랭크 리도 '지난 4월' "패배를 인정한다"(We’re throwing in the towel)라고 했습니다.

 

아이폰 14와 맥 프로까지 죽을 쑨 애플이 6월 5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WWDC에서 증강현실(AR)로 실패했던 '확장현실'(XR) 중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이 혼합된 '3천 달러'짜리 혼합현실(MR) 헤드셋을 공개할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WWDC에서는 iOS 17, iPadOS, MacOS, TvOS와 WatchOS가 함께 공개되면서 '아이폰 15' 기능을 엿볼 수 있고, 약 400만 원짜리를 "누가 사냐"며 리뷰로 홍보가 되면서 폴더플폰 하면 갤럭시처럼 시장 선점에 나설 헤드셋은 아이폰, 아이패드 출시 이후 판매량이 늘어나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는 올해 말 미국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년 내내 "오른다"며 고금리에도 "빚내서 집 사라"더니 사람이 '죽었는데' 축제를 벌려 놓고 이제 와서 '안면에 철판'을 깔고 "소액 투자자를 위하겠다"는 갭투기 강사가 '실성'을 한 가운데, 분양가상한제 주택의 실거주 의무를 폐지하고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 부담금 완화가 논의되는 중인데요.

 

 

공인중개사 '5,300곳이 휴폐업'한 전국 미분양 주택이 3월 11개월 만에 감소로 돌아선 데 이어 4월에도 전월보다 1.0% 감소했습니다. 분양 물량, 주택 인허가, 착공 실적이 감소해 주택 '공급난 우려'도 있다는데요. 주식 선호도를 낮춰 '자산배분'을 했으면 부동산 PF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이탈리아, 그리스에 이어 스페인까지 '반 포퓰리즘' 정서가 유럽 전반으로 퍼지는 중입니다. "야, 돈봉투 코인 만진당 입법 폭주족?" 네, 그렇습니다. 무능하면 정직(HonestFirst)이라도 하던가 '입만 열었다' 하면 '이준석', '이재명'이니 총선은 어떻게 치를 건지 의문인데요.

 

 

공천에 '눈이 벌개진' 민주당 뭐 하고 있냐, 법률위원장은 온라인 도박 '수사무마 청탁',  6.1 보궐에서 비명계 김한규 의원에 제주을 공천 뺐긴 친명계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과 비명계 '박용진' 의원이 BTS와 아미로 붙었고, 사람 취급 받긴 '글러 먹은' '개딸' 아줌마들은 '뉴스타파'를 공격을 했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