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공급망 탈(脫)중국화로 미중 격전지 된 인도·태평양

T.B 2023. 5. 29. 09:43

현금 소진일과 디폴트를 앞둔 미국 부채한도 '잠정 합의'에는 부채한도를 상향하면서도 연방정부 지출을 감축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고 '실제 합의'까지는 단계들이 남아있으며 공화당과 민주당 내의 강경파 반발이 최종 합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으나 '최종 타결'됐습니다.

 

 

뉴욕멜론'은행'은 협상 진전이 수익률에 대한 욕구로 위험자산 선호 현상이 금융시장에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고, 'MSCI 편입'을 앞둔 '증시 일정'은 (6월 13~14일 예정된 FOMC에 반영 될) 5월 고용보고서,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에 따라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보통 11월부터 시작해 12월~1월을 지나 일교차에 따라 초중고교 개학 직후인 3~4월까지 발병하는 독감이 질병청이 통계 작성을 시작한 2000년 이후 같은 시점 기준 가장 높은 수치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코로나 19 기간 동안 인플루엔자에 노출되지 않아 '자가 면역'이 떨어진 상태에서 3년 4개월 만의 '엔데믹'에 특히 초중고생을 중심으로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재건축'과 서울 노른자위 땅에 시세보다 '70~80% 싼' 공급이 예정된 가운데 '전 재산' 날린 '부동산'과 '이차전지'처럼 운동도 'K-아이돌'인 줄 아는 '미신'을 섬기는 '퍼스트'들이 있는데, 웬만하면 '자연식'과 살 찌는 간식 대신에 '닥터유'로 바꾸고 운동을 '약물', '체중·비율'에 스트레스 받지 말고 면역력과 건강을 위한 '놀이 처럼' 즐기면서 '로게인'도 발라주면 머리숱 빠지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소득 상위 20% '고소득층'이 소비와 여행 등 외부 활동을 늘리면서 전반적인 내수 증가세를 이끌은 것으로 나타난 '양극화 현상'에 중산층, 서민들의 상대적 박탈감이 커지면서 '중산층 복원'이 쟁점이 될 것이라는 것이 수치로 확인 된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은 금리와 경기침체로 대출 만기 연장 및 원리금 유예 조치가 9월부터 '종료'되고 중산층, 서민들은 고물가 이전에는 폐기됐던 '못난이 농산물'을 찾는 가운데 다들 연간 임대료만 8억 원씩 받는 '상위 0.1%'라 "조물주 위에 건물주다"고 쉽게 말하는 것 같긴 한데 '생계형 임대'도 땅 파서 놀고 먹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지난 10년간 주가변화율 + 배당수익율(12개월간 받은 총 현금 배당 / 주가)합을 복리로 연율화한 미국 주식수익률(%)은 연 14%였고 2008년 말부터 서울 아파트의 총수익률은 임대수익 추정치 2~3%를 포함해 연 8~9%였습니다.

 

 

"'가슴으로 낳았다'고 생각한다"라는 '심정'에 '난도질'을 못 겪어 봤으니까 421조 원을 후련하게 '뿌려 놓고' 북한 '김정은'한테 원전 'USB' 갖다 주고 받아와 파양한 풍산개를 '평산책방' 개인사업자 딸 문다혜 씨가 '달력'으로 판 건 아닌지 의문인데요.

 

 

'문재인 방역' 기간 동안 집에서 혼자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국민 '3명 중 1명'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고, 혼자 사는 여성이 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청소년 자녀의 요청으로 부모가 키우는 '반려동물 업종'에 22년 쓴 카드값이 1인당 35만 원을 넘었습니다.

 

 

개정 도로교통법 '단속이 시작'되면서 "우회전을 어떻게 하라는 거냐", "헷갈린다"면서 아우성인데요. (1) 우회전 신호등 있으면 신호따라 (2) 없으면 전방 신호등 빨간불에서 우회전 할 때 ① 통행하고 있거나 ② 통행하려는 때(건너려는 상황)에도 일시정지하고 (3) 스쿨존 횡단보도는 신호등이 없는 경우에도 일시정지부터 외우고 '설명을 들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미국 로펌들이 "재래식 도구를 쓰는 마지막 로펌이 되고 싶지 않다"면서 '군비 경쟁'을 시작하면서 투자자들이 몰리는 등 GPU를 '불티나게' 팔아치운 AI는 "노동자들의 디지털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 역량을 강화해 줄 도구로 인식된다"는 '낙관론'과 "숙련도가 낮은 사무직이 위협을 받을 것이다"는 '비관론'이 교차되는 중인데요.

 

"미국 30년차 변호사가 AI 판례를 썼다가 망신을 당했다"면 "야, '거봐라'"가 아니라 이 뉴스에서 읽어야 할 부분은 30년차 베테랑 변호사도 쓸 정도로 AI 자동화가 이미 많은 산업 분야에서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에 쓰이고 있으며 창의력과 공감 능력이 요구되는 '새로운 일자리' 창출도 기대되는 중입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를 6.2%, 'KRX' 반도체 지수를 6.95% 상승시켜 14개월 만에 '7만 전자'를 만든 AI 시대의 핵심은 반도체 및 원유 감산 노선에서 이탈한 '러시아'발 '방산주'와 '인플레이션'을 겪었는데 '정신 못 차린' 전력으로 중국 1~5세대 지도자를 모두 만난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무장관은 5~10년 안에 '미중 충돌'을 예고했는데요.

 

 

'한·태평양' 도서 5개국 정상 회담에 나선 미중 격전지 '인도·태평양' 협력 강화로 'IPEF' 14개국이 반도체와 핵심 광물 공급망에서 중국 디리스킹(derisking)을 위해 의존도를 낮추고 자원 무기화로 인한 위기 발생 시 공동 대응할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워런버핏'이 5대 종합상사에 투재해 온 일본은 정부 지원금과 정책 지원 덕분에 반도체 투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일본'은 반도체뿐만 아니라 양자기술, 5G 오픈랜 협력을 강화하며 한국과 대만 의존도를 낮추려는데 알지도 못하면서 떠들어 대는 '민주당'과 쫄짜 '정의당'이 무식한 소리를 한 것인데요.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이 방명록 대신에 서명한 '웨이퍼'에 'EUV'(노광공정)로 회로를 새기는 기술은 삼성전자와 TSMC가 앞섰지만 일본도 EUV 소재 및 장비에 대한 핵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AI, 5G 네트워크를 쓰는 자율주행, '확장현실'(XR) 같은 신기술에 필수인 'EUV 반도체' 밸류체인 시장 개화가 본격화 되고 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정자동 호텔 이재명 쌍방울 대북송금 대납 북한 '만덕산 맹세'에 '외국인 노조'까지 끌어들인 민노총, '시민단체'와 더불어 후쿠시마 데모 중인 '돈봉투' '코인' 만진 입법 폭주족들은 '뭐 하고 있냐', '돈봉투 10개'를 전달하고 체포동의안을 앞둔 '무소속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 퇴진 집회에 나가 목숨을 걸고 싸우겠다"라고 했습니다.

 

 

한편, 이 씨 뜻을 받들어 난동을 부리는 중인 개딸 아줌마들이 '박용진' 의원한테 "여기가 어디라고 오냐"며 수박 공격을 했다는데요. '이낙연' 전 대표 복귀와 함께 '이재명 퇴진론'이 재부상한 가운데 여당에서도 'TK 물갈이' 목소리가 나오는 지역구 공천을 두고 당권을 지켜야 하는 친명계와 뺐어야 하는 비명계간의 '계파 갈등'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