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왜 중국은 한미일 동맹에 민감할까

T.B 2023. 5. 22. 15:19

CNN 등에서 6월 FOMC '금리 동결' 예상 우세에도 미중 갈등이 고조됨에 따라 '우려 된' 지정학 리스크가 부각되는 등에도 국회에서 '무식'한 티를 내는 가운데 "이번주 합의될 확률이 '30%'에 불과하다"는 부채 한도 합의는 6월 1일이 조정 불가능한 기한(hard deadline)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중국은 지난 3월 31 메모리 분야 세계 3위이자 전체 매출의 11%를 중국에서 올리는 미국 마이크론(Micron) 반도체 판매 심사를 예고한데 이어 G7 폐막일에 맞춰 "비교적 심각한 보안 문제가 있다"며 제품 구매를 중지한다고 했는데요.

 

 

 

중국 왜 저러냐, "매일 작은 생산성 향상도 '복리'로 쌓인다"는 'AI 관련' 반도체 기술은 없는데 '반도체 굴기'는 어렵고 대만 TSMC는 화약고에 한국(삼성, SK), 미국(설계, ASML 부품 상당 부분을 공급), 일본(소부장)이 독점적 생태계를 장악하게 될 테니 AI 시대가 속도를 낼수록 조급해지는 건 아닌지 의문입니다.

 

챗GPT와 바드(Bard)로 "윤석열 정부 지지율 '여론조사'를 만들어 줘"라고 하자 가짜 조사 결과를 담은 뉴스를 1∼2초 만에 만들었고 "조금 더 부정적으로 바꿔줘"라고 하자 부정 평가가 10%p 상승한 가짜 뉴스를 만들어 내 여론조사 기관 단속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전세계약 해준다"며 3천만 원을 개로챈 중개소 직원이 '구속'된 가운데 문재인 부동산 '갭투기 강사'가 3천만 원으로 집을 사게 해준다는데요. '전세 폐지론'까지 거론되고 '4월 아파트'는 역전세 우려 중 문재인 부동산 '갭투기 피해자' 최우선변제금을 10년간 무이자로 지원하는 특별법 제정안이 국회 상임위 문턱을 넘었습니다.

 

'돈봉투' 코인당 '재명이네 마을' 주요 공지글이 "김남국 힘내세요"라는 김남국 의원이 '36억 원 몰빵'한 클레이스왑 운영사 오지스가 압수수색 됐습니다. 남부지검 김남국 수사팀을 '2배로 증원'한다는 김남국 의원은 해외 가상자산거래소 등에 '5억 원' 이상의 코인을 갖고 있다면 내달 과세당국에 신고해야 합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