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이차전지 팔까 말까

T.B 2023. 5. 20. 08:47

전일 연준(FED) 중도파에서 나온 '매파 발언'을 두고 "6월 FOMC에서 금리 동결 이후 7월 인상 기조로 돌아가자"는 타협안을 택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는데요. 제롬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 목표치 2%를 크게 상회하나 데이터를 '지켜 볼' 여유가 있다"며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우려한 '은행' 스트레스로 인한 "신용 긴축의 정도에 대한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다"라고 했습니다.

 

향후 12개월 미국 경기침체 확률이 '100%'로 예측되는 가운데 '디폴트' 임박을 앞두고 부채한도 협상이 일시 중단됐고 다음 회의 일정도 정해지지 않았는데요. 현재 진행 중인 '치킨 게임'은 역사상 가장 큰 비용을 치를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미국 정부가 디폴트에 빠지면 스톡런(stock run)과 함께 달러 가치가 폭락할 것입니다. 이는 G7 정상회의 초청 못 받고 삐진 '중국' 위안화 등에 희소식일 수 있지만, 미국을 주요 무역 파트너로 삼는 국가로부터 수입하는 상품 규모가 감소하니 전 세계 경제에 타격을 줄 것인데요.

 

기축 통화로 결재를 해야하는 석유, 밀과 같은 필수 원자재 가격을 재책정해야 하는 '위험 프리미엄'이 붙어 연료, 음식값이 비싸지는 '인플레이션'이 나타날 테고 "다음 차례는 일본일까? 영국일까? 독일일까? 또 어떤 나라가 디폴트에 빠질까?"라는 '디폴트데믹'(defaultdemic)이 우려되는 중입니다.

 

 

연 2%대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이 미혼은 연소득 6천만 원 이하면 최대 2억 원까지 대출이 나와 4억 원을 대출받을 수 있는데, 부부는 합산한 연소득 7천만 원 이하만 가능하다는데요. 전세자금 대출도 대부분 미혼과 기혼의 소득 조건이 같으니 '혼인신고, 출산'이 미뤄진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급매물과 경매물 위주로 거래되는 부동산은 세종 외 전국이 하락세인 가운데 전세제도 관련 '반발'이 거센데요. 증권거래소처럼 부동산거래소 등을 신설해서 깡통전세, 역전세 난리 중에도 "'갭투기'를 하라"며 시장을 교란 중인 문재인 부동산 강사와 일부 공인중개사 단속과 규제를 강화해야 하는 건 아닌지 의문입니다.

 

 

부동산처럼 사이클을 타는 반도체는 전방 산업인 빅테크가 반등하면서 '반도체 바닥론'에 '반도체 투톱과 소부장 관련주'도 '큰 폭'으로 올랐는데요. 지난 2년간 반도체 비중을 축소해 온 외국인, 기관들이 반도체를 담으려면 다른 종목을 팔아야 합니다.

 

23년 1분기 '비(非)중국'에서 약 118.3만 대가 팔려 전년 대비 31.8%가 상승한 전기차 시장에 달린 이차전지는 성장세가 점진적으로 둔화할 수 있어 배터리 스웰링(발화),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이 관건인 '이차전지' 종목 선택, '리딩방'과 '골 때리는' 강의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테슬라'의 인도공장 협상이 불발되면서 한국 투자설이 다시 급부상했는데요. 'JP모건' 체이스 제이미 다이먼 회장 겸 CEO도 내달 초 방한을 해 초대형 투자사업 협의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고, '무디스'에서는 한국 국가 신용등급을 'Aa2, 안정적'이라 평가했습니다.

 

무디스 신용등급 체계 중 3번째고 일본이나 중국보다 2단계 높은 평가로 특히 돈봉투 코인당 입법 폭주족들이 패대기친 '재정준칙'이 법제화될 경우, 재정의 지속가능성과 재정정책의 독립성·효과성을 개선시킬 것으로 전망됩니다.

 

 

'콜드월렛' 기록이 확보된 돈봉투 코인당 무소속 김남국 의원이 갖고 있던 사각지대 (코인 실명제에 적용되지 않는) 지갑이 실검 부활 논란에도 "됐다"는 '카카오 클립'뿐만 아니라 위믹스 발행사 '위메이드'가 운영하는 '플레이월렛'이 또 나왔습니다.

 

'핼러윈 참사' 가슴엔 근조 리본을 달고 두손은 코인을 한 '골 때리는' 김남국 의원을 '대북코인' 이재명 씨 처럼회가 '감싸면서' "조국의 강도 못 건넜는데 남국의 바다를 만났다"는 탄식이 나오는 중인데요.

 

 

돈봉투 코인당 왜 저러냐, 우선 민주당은 1, 2심 재판에서 유죄 판결을 받더라도 공천이 가능합니다. '거짓말'을 치고 다닌 혐의로 재판을 받는 이 씨 1심 재판부 판결이 9월 중 나올 가능성이 있어 "8말 9초 제거설"이 있습니다.

 

최근 논란으로 크게 홍보가 된 문재인 평산책방 개인사업자 부부는 이낙연 전 대표가 출연하지 않고 감독이 이재명 씨 지지층이라 비명계 지지층에서 불매운동이 있었던 영화 관람을 강행했고 '평산책방' 유튜브까지 개설했는데요. 총선 출마설이 퍼진 조국, 조민 씨 행보도 빨라지는 중입니다.

 

현재 민주당은 '고작 20명' 처럼회가 초딩들한테도 놀림의 대상이었던 '구 대깨문, 현 개딸 아줌마'들의 지지를 받는 중인데요. 비명계에서 '이재명 퇴진론'에 불을 지피는 가운데, 뭔 짓을 해도 "믿슙니까"라면 "믿슙니다"는 교도들의 지지를 받아야 재판 일정까지 빼곡한 이 씨 당권을 지켜서 4.10 총선 공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 건 아닌지 의문입니다.

 

5·18 민주화운동 43주년 추모식에 국민의힘이 83%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53%나 참석'을 했습니다. '돈봉투' 송영길 전 의원, 우상호 의원 등이 새천년 NHK '룸살롱'에서 보냈던 5.18 전야제 때 광주 고위직은 소주와 맥주를 말아 돌리면서 고성을 지르며 '술판'을 벌렸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