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단체.개별지정 문자전송 GroupSend

T.B 2011. 8. 12. 12:49


아이폰 기본 주소록에서 BiteSMS나 iRealSMS와 같은 SMS 트윅과 연동되어 단체문자 또는 개별지정문자(A+B+C)가 가능하게 해주는 시디아(Cydia) 트윅(Tweak) GroupSend가 1.3-1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순정 아이폰에서도 단체문자를 지원하는 앱이 출시되어 있긴 하지만 GroupSend와 같이 개별지정이나 BiteSMS와 연동되지는 않습니다.


현재 정식버전은 1.3-1 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게 머지?"라는 분들을 위한 간략한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TEP1  SMS 아이폰 기본 어플 또는 트윅(BiteSMS 또는 iRealSMS)을 열고


STEP2  (+) 를 누른뒤 문자전송할 목록을 클릭하면


STEP3  순정폰의 경우 하나 지정할 때마다 창이 바뀌면서 몇번을 반복해야 하지만, 위와 같이 연속체크로 일괄지정이 가능합니다.

7.1kb 의 작은용량으로 스프링보드(springboard) 리소스에 영향이 거의 없으며 설치 후 따로 홈화면이나 Extensions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사실상 거의 쓰지도 않는 단체문자 전송어플은 지우고 GroupSMS를 미리 설치해 둔 후 PKGbackup이나 Xbackup으로 백업해두는것도 좋습니다. GroupSen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해서는 반드시 iOS 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가 탈옥되어 있어야 하며 아직 탈옥을 해본 적이 없는 경우 아이폰 아이패드 탈옥(Jailbreak)에 관한 이해: A부터 Z까지 를 꼭 읽어보기를 권해드립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