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10.1.1 변경사항과 iPSW 다운로드 iOS 10.2 베타 9가지 변경사항

T.B 2016. 11. 1. 08:25


그깟 IT/모바일이 뭐라고, 요즘 원래 블로그 컨셉 주제였던 IT/모바일과 운동/건강 보다는 '정치' 글을 주로 다뤘는데요. IT고 모바일이고 운동이고 건강이고 나발이고, 나라가 이 꼴인데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만, 여튼 iOS 업데이트는 빼 놓을 수 없는 소식이라, DFU 복원을 통한 업데이트를 위한 iPSW 파일과 함께 변경사항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OS 10.1.1 변경사항과 탈옥 코멘트


오늘 배포된 iOS 10.1.1 은 마이너 업데이트로,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 헬스 데이터가 제대로 표기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됐다.


다만, 주목할 것은 이번에 배포된 iOS 10.1.1 에서는 빌드 넘버가 '14B100' 이라는 것이다. 이는 지난 10월 25일 배포됐던 10.1의 빌드 넘버가 '14B72' 였기 때문에 애플 공식 로그 외에 다른 업데이트가 포함됐을 가능성이 있다.


MacRumor 포럼, Reddit 등 해외 커뮤니티에서는 약간의 앱 실행 속도와 퍼포먼스가 향상됐다는 얘기도 나오지만, 어디까지나 벤치마크 점수 또는 실제 구동 테스트로 확인된 사항은 아니다.


만약, iOS 10 탈옥을 예정중이라면 2가지 경우의 수가 발생한다.


- 10.0 이라면 업데이트 하지 말 것.

- 10.1(14B72) 이라면 업데이트 해도 무방.


왜냐하면 보안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은 확인된 바도 언급된 바도 없기 때문이다. 물론, 탈옥을 생각한다면 어찌됐건 가능한 낮은 iOS 버전을 유지하는 것이 유리하다.


iOS 10.1.1 IPSW 다운로드


왜 OTA 업데이트를 하지 말아야 하고,(현재까지 알려진 iOS 업데이트 버그들은 주로 OTA 업데이트 시 발생한다.) 왜 업데이트가 배포 될 때 마다 DFU 복원 방식을 통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지에 관해서는 여러번 강조했음으로 생략한다.



iOS 10.2 베타 변경사항


이 외에도 애플은 개발자들을 위한 'iOS 10.2 베타' 를 배포했다. 현재까지 알려진 업데이트 변경사항은 이모지, 월페이퍼, 카메라 설정 등 9가지 이다.


emoji - iOS 10.2 베타에는 유니코드 9 이모지가 포함된다. clown face, drooling face, selfie, fox face, owl, shark, butterfly, avocado, pancakes, croissant 등의 몇몇 새로운 이모지가 포함됐다.



Wallpapers - iOS 10에 없었던 새로운 월페이퍼가 추가됐다. 이는 이전에 선보였던 아이폰7 전용 월페이퍼와 동일한 디자인에 백그라운드 색상만 흰색에서 검정색으로 변경된 것이다.



Camera settings - 마지막 카메라 설정을 저장할 수 있는 새로운 설정이 등장했다. 이 기능을 통해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카메라 모드, 사진 필터 또는 라이브 포토 설정을 보존할 수 있다.



★ Videos widget - 동영상 앱을 위한 새로운 위젯이 가능해졌다. 홈화면에서 우측으로 스와이프 또는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패널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편집을 누른 후 위젯 추가를 선택하면 동영상 위젯 선택이 가능해졌다. 동영상 위젯은 동영상 앱에서 재생되는 영화 및 TV쇼를 디스플레이 할 수 있고 탭(tap)으로 자동 재생이 가능하다.



 Emergency contacts - 아이폰이나 애플워치의 비상 SOS(Emergency SOS) 기능을 사용했을 시 재동으로 긴급연락주소에 알리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 방법은 iOS 10.2 를 설치한 다음에 헬스 앱을 실행하면 팝-업으로 알림이 뜬다.


Apple Music - 애플뮤직에서 음악 장르, 타이틀 및 최근 추가된 순으로 플레이리스트를 정렬해주는 새로운 설정이 추가됐다. '별점 보기(Show Star Ratings)' 기능도 추가됐다.

홈버튼 Accessibility 설정에서 Press and Hold to Speak(누르고 홀드하여 말하기) 기능이 추가됐다.



메시지 앱 화면에서 Celebration(기념일, 축하) 효과가 추가됐다.



비츠솔로3(Beats Solo3) 출시에 따라 상태바에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 연결시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됐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