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10 베타1 vs. iOS 9.3.2 속도 비교 테스트

T.B 2016. 6. 22. 12:18


지난 WWDC 2016에서 iOS 10을 소개한 직후 불과 몇시간만에 애플의 첫번째 iOS 10 베타1이 배포됐다.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아이폰5, 아이폰5s, 아이폰6s 등 에서 어떻게 작동할 것인가? 에 관한 궁금증을 간접적으로 비교해 줄 만한 동영상이 올라왔다. 아직까지 iOS 10 베타에서의 퍼포먼스 안정성은 개선되지 않았으며 이전 iOS 9.3.2가 더 원활한 구동을 보여준다.


iOS 10은 3년전에 선보였던 iOS 7과 비교 한다면 매우 큰 업데이트라 할 수 있다. iOS 9과 비교 해도 유니버셜 클립보드, 개선된 메시지 플랫폼, 향상된 성능들을 포함한다. 'Aㅏ.. 그래.. 그렇다 카더라.' 가 아니라 이는 곧 '데몬' 들이 추가됐음을 의미하며 더 높은 하드웨어 스펙을 요구하고, exploit의 여지가 될 수 있다.(그렇기 때문에 애플이 새로운 기능을 넣지 않고 계속해서 발견되는 exploit을 패치하지 않는 이상 탈옥은 계속해서 가능하다.)



Note. 자주 받는 질문들인지라 미리 답변을 하자면


• 현재 iOS 9.1 이하 버전이라면 탈옥을 유지하면 됩니다.


• iOS 9.1.x 이상 버전이라면 어차피 탈옥을 불가입니다. iOS 9.3 베타5 부터 보안이 대폭 향상됐기 때문에 iOS 9.3.2 순정 판올림을 권합니다.


• iOS 8.x 버전이라면 9.1로 판올림 못합니다. 9.3.2 이하 버전들은 '다운그레이드' 에 해당되고 애플이 api tickets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판내림 할 수 없습니다. 본인이 9.1로 판올림 하지 않았더라도 9.3.2로만 판올림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