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GSMagic 팀 iOS 9.3.2 와 9.3.3 탈옥 배포할 듯

T.B 2016. 5. 30. 09:24


애플이 제한해 둔 틀(jail)을 깨부수는(break) 것을 의미하는 탈옥(jailbreak)을 오랫동안 기다린 iOS 유저들에게 희소식이다. 이틀전 '관종' 논란의 주인공 Luca Todesco 가 동영상 공개를 통해서 자신이 발견한 보안 결함을 이용한 탈옥을 공개했으나 Todesco 가 탈옥을 공개 할지 유.무는 알려진바가 없었다.


iOS 9.3.2 정식 부터 iOS 9.3.3 베타까지 탈옥이 가능한 Todesco의 exploit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 "배포하겠다." 고 공식 언급은 하지 않았지만, 변화점으로 새로운 '그리스 탈옥팀'이 생겼다.


지오핫과 코맥스 세대에서 Dev.Team 까지가 영미권 중심의 탈옥이었다면 애플이 중국에서 아이폰을 출시한 이후 Team Pangu와 TaiG 가 등장했다. Pangu는 iOS 외 안드로이드로 영역을 넓혀 iOS 탈옥에 미온적인 제스처였으며 3K Assistant라는 piracy 관련 업체의 후원을 받던 TaiG가 iOS 9.3.x 탈옥을 시도중이었다.



이번에 등장한 그리스 탈옥팀은 'GSMagic Team'으로 유투브를 통해서 모습을 드러냈다. 데모 영상속에서는 iOS 9.3.3 이 설치된 아이폰6s가 탈옥되어 Cydia가 설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iOS 해커는 iOS 버전을 인증한 후 Cydia 메인 페이지에서 iOS 9.3.3 탈옥 인증 및 Cydia 앱 모바일 터미널(MTerminal)을 구동하여 몇개의 명령어를 실행한다. 이틀전 Todesco 가 공개했던 영상과 유사한 인증으로 Todesco의 exploit을 쓴 것으로 추정된다.



GSMagic 팀에서 "정식 배포까지 기다려달라.(PLEASE Be *patience* for public release !!!)"고 말한 것을 비추어 볼 때 GSMagic Team이 아마도 iOS 9.3.3 탈옥 툴을 배포할 것이 사실상 확정적이다.


이번 탈옥은 이전까지의 탈옥 보다 쉬운 탈옥으로 5년전 배포됐던 @comex의 JailbreakMe와 유사한 모바일 Safari 브라우저의 보안 결함을 이용한다. 64비트 기기들 부터 32비트까지 iOS 9.x가 설치된 모든 기기에 대한 탈옥이 지원될 것이다.


그리스 해킹팀 GSMagic Team은 한국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팀으로 과거 2003년 노키아(Nokia) 3210에 대한 언락커(Unlocker) 툴을 배포한 적이 있다.


Source: @gsmagic_team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