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애플워치 탈옥 Cydia 구동 인증에 관하여

T.B 2016. 5. 25. 09:48


오늘 Reddit에 애플워치에서 Cydia를 구동 인증한 사진이 올라왔다. 트위터 유저 @maximehip 은 "개발 진행 상황" 이라며 사진을 올렸다.


그러나, 탈옥에 '탈'짜만 알더라도 진위 유무에 관하여 매우 회의적이다. iOS와 엄연히 다른 watch OS에서 Cydia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1. watch OS를 탈옥해야 하고(혹은 sideload로 올릴 수는 있다.) 2. Cydia 패키지를 watch OS에 적합하게 리패키징 해야 한다.


그간 애플워치에 '윈도우 98'을 포트한 것을 공개한 바가 있으나 iOS 기기 혹은 애플워치에서의 타 플랫폼 구동은 에뮬레이터 기반이다.


애플워치가 출시되면서 '탈옥' 을 통해 활용도가 극대화 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아직 탈옥이 되지 않았다. 이유는 '수요가 적기 때문' 이다. 애플워치가 타 안드로이드 기기 대비 많이 팔린 것 만큼은 팩트이지만, iOS 기기 판매량에 비할바는 못된다. 이전 통계에 따르면 20명 당 1명 꼴로 탈옥 기기를 사용중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