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 이미지

구글 5월 안드로이드 보안 업데이트 팩토리 이미지 다운로드

T.B 2016. 5. 3. 20:23


구글에서 5월 '안드로이드 보안 공지(Android Security Bulletin)'를 고시했다. 이는 작년 안드로이드 커뮤니티를 발칵 뒤집어놓고 '안티-애플러' 의 주축이자 안드로이드 보안 전문가들로 하여금 'Good Bye Android'를 선언하게 만든 Stagegright 사태 이후, 구글이 매월 보안 업데이트와 각 제조업체들에게 보안 결함에 관한 공지를 할 것이라는 약속의 일환이다.


어? 매월 보안 업데이트 안 제공되는데요? 라고 묻는다면 그건 제조업체 문제지 구글 문제는 아니다. 특히 모델을 여러가지 '뿌려 놓는' OEMs는 모든 기기들에 관한 소프트웨어 사후지원이 물리적으로 불가다.


어? 기기 가격에는 소프트웨어 사후지원 비용이 포함되는 것인데, OEMs가 안 해주면 잘못 아닌가요? 라고 묻는다면 잘못 맞다. 그러나 더 잘못은 소비자의 '당연한 요구이자 권리' 에 대한 침묵이다. 가장 비싼 최상위 모델도 몇달씩 늦춰지고 밀리는 마당에 기타 등등 폰들은 아래의 보안 취약점을 '떠 앉고' 쓰면 된다.


이번달 구글은 총 25개의 보안 취약성을 패치했다. 심각한 보안 결함 6개, 위험 등급 12개, 중간 등급 6개, 낮은 등급 1개다. 5월 안드로이드 보안 업데이트는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 기기를 기준으로 다음주 중으로 OTA 티켓이 순차적으로 배포될 것이다.


만약, 지금 당장 리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싶다면 '팩토리 이미지 페이지' 에 넥서스6P, 넥서스5X를 포함한 일부 기기 팩토리 이미지가 올라와 있는 것이 확인됐다. 다음주까지 순차적으로 계속해서 올라올 것이고 TB 천 안드로이드폰넥서스6P와 넥서스5X만 링크를 걸어두고 나머지 기기들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Ctrl + F' 로 확인하면 된다. 아래는  'Ctrl + F'를 위한 기기별빌드 넘버다.


• MXC89F - Pixel C (참고로 픽셀C 테블렛 판매 중단 됐다.)

• MTC19T - Nexus 6P and Nexus 5X

• MMB30G - Nexus 6

• MOB30G - Nexus Player and Nexus 9 Wi-Fi & LTE

• MOB30H - Nexus 5

• MOB30I - Nexus 6

• MOB30J - Nexus 7 (2013) Wi-Fi & Mobile


루팅폰 업데이트 방법



Step1. 먼저 본인의 기기에 맞는 팩토리 이미지를 다운로드 한다.


Step2. FlashFire를 이용하여 업데이트 하기 전에, 만약 GravityBox로 홈 화면 런처 레이아웃을 수정한 경우 한 화면의 아이콘 수를 4 x 4로 맞춰서 나머지 바로가기 아이콘들을 다른 화면으로 분할한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업데이트 후 설정값이 초기화 되어 바로가기, 폴더 구성들이 기본값에 맞춰지고 나머지 바로가기, 폴더 구성들이 삭제된다.


Step3. 이제 FalshFire 최신 버전을 이용하여 루팅을 유지한 채로 업데이트 한다.


Step4. 업데이트 후에는 Xposed 프레임워크가 초기화 된다. 재다운로드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도 이전에 다운로드 받아 둔 프레임워크 .zip 파일을 FlashFire로 재설치한다. FlashFire 실행 후 XposedInstaller 폴더를 클릭하면 각 기기별 프레임워크를 확인할 수 있다.


Step5. Viper4Android 설정도 몇가지가 초기화 된다. audio_effects.conf 파일 수정, SELinuxModeChanger 모드를 Permissive 로 재변경, BusyBox 재실행이 필요하다.


Via: XDA Develop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