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LG 버튼 없는 글래스 일체형 지문인식 센서 개발

T.B 2016. 5. 2. 19:50


LG 전자에서 '버튼 없는' 지문인식센서를 개발했다. 글래스 일체형 지문인식센서로, 이전까지의 스마트폰들에는 센서를 외부로 노출 시키는 버튼식 디자인이었으나 LG 이노텍(LG Innotek) 에서는 강화유리 하단에 지문인식센서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기기 설계시 지문인식영역 지정에 따라서 화면에 손을 대면 센서가 작동하는 원리다.


비유를 들자면 애플이 '감압감지센서'를 글래스 하단에 적층 구조로 삽입했듯이 LG 이노텍에서는 '지문인식센서'를 글래스 하단에 적층 구조로 삽입하는 기술을 개발한 것이다.


현재 LG 전자 스마트폰들의 지문인식센서는 후면에 위치해있다. 앞으로는 전면 특정 영역(예를 들자면 센서 삽입 갯수에 따라서 인식 영역이 달라지거나 여러개가 될 수도 있다.) 글래스가 될 수도 있고, 당장 LG 전자의 high end 플래그십폰이자 혁신성을 보였던 V10 2세대를 기대할 수 있다.


Via: Android Central



이로써 애플이 물리 홈버튼을 제거할 '가능성' 이 생겼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