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7 터치-민감 홈버튼 방수 기능 새 메트 블랙 색상 루머

T.B 2016. 4. 26. 10:02



먼저 이 소식은 신뢰도가 낮은 'DigiTimes' 발 소식이다. 또한 매해 아이폰 루머 연례 행사로 등장하는 그놈의 '지긋지긋' 한 물리 홈버튼 제거에 관한 것이다.


DigiTimes 에서는 어제 중국어 발행으로 아이폰7에서 물리 홈버튼이 제거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울러, 기존 루머인 '방수 기능 탑재' 를 주장했으며, 아이폰7의 섀시(프레임)에 새로운 메트 블랙(matte black) 색상(이전의 아이폰5 블랙과는 다르다.)이 추가될 것이라는 주장이다. 애플이 이미 새로운 색상을 준비하여 테스트까지 마친 상태라고 주장했다.


애플이 아이폰7에서 물리 홈버튼을 제거할 것이라는 주장은 '방수 기능' 때문이라 한다. 아이폰7에서 물리 홈버튼이 제거되면 소위 "완전 평면 디자인" 이 될 것이라 한다.


물리 홈버튼이 제거되기는 쉽지 않다.



이 루머는 지난 3월 19일 등장했던 '리퀴드 메탈 홈버튼' 루머를 떠올려야 한다. 당시 애플이 홈버튼 마모를 개선하고자 리퀴드 메탈을 채택할 것이라는 주장이었고, 리퀴드 메탈의 높은 탄력성이 '감압-감지 홈 버튼'에 대한 이상적인 물질로 어떻게 쓰이는지에 관하여 설명한적이 있다.


만약 물리 홈버튼이 제거된다면 기존 iOS  기기 사용자 환경을 바꿔야 한다. 예를 들자면 DFU 모드 진입이 있다.


즉, 마치 순정 AOSP 처럼 물리 홈버튼이 완전히 없기 보다는 민감도 향상 및 탈옥 트윅 VirtualHome(Bigboss)과 유사한 사용자 환경이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


Via: iDB, MacRumors,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