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폰 어플추천, 서드파티어플리케이션 분포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Discovr App"

T.B 2011. 6. 21. 14:11


요즘 블로거들 보면 어찌나 그리 어플추천이 많은지 모르겠다. 진정 자신들이 말하는 것 처럼 "재미있거나" 혹은 "유용하거나" 해서 그렇게 소개하는 것인지 아니면 어디서 "대본"이라도 받아서 "적당히" 뛰워주는지도 모르겠다. 전자이건 후자이건 아이폰.아이패드 어플중 "유용한 앱"이란 무엇인가 한번쯤 생각해 볼 문제이다.

모든 사람들의 생각이 나와 같지 않다는 전제하에서 글을 씀을 분명하게 밝혀둔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유용한 앱"이란 서드파티어플리케이션이 많은 앱이다. 즉, 앱하나만을 쓸 수 있는게 아니라 다른 앱과 연동해서 함께 쓸 수 있는 앱들이 많은 앱이 "유용한 앱"이지 않을까 싶다.


Discovr App은 이런 "유용한 앱"을 확인해주는 진짜 "유용한 앱"이 아닐까 싶다. 특정 어플리케이션을 입력하면 해당 어플리케이션과 호환되는 앱분포도를 쉽게 확인시켜 준다. Discovr App의 기능은 "이게 다" 이다.

이 간단하지만 엄청난 기능은 약 60만개가 넘게 등록되어있는 앱스토어에서 어떤 앱을 어떻게 선택하고 어떤 앱이 더 많은 서드파티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지를 확인하여,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의 앱활용을 유기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물론, 도입부에서 분명하게 언급했듯이 "유용함"의 기준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관한 논쟁은 정중하게 사절할 것이다. Discovr App은 현재 앱스토어에 0.99$ 유료판매 중이다.

[Discovr App 앱스토어 바로가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