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아이패드2 iOS 4.3.3 탈옥 공개임박 vs 아이패드3

T.B 2011. 6. 16. 09:23
지난 5월30일 트위터블로그를 통해 아이패드2 iOS 4.3.3 탈옥이 3주안에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Dev-Team의 @comex는 아이패드2 탈옥 공개준비가 완료됐으며, 이전에 iOS4.0 탈옥시 슬라이드 한번으로 간단하게 탈옥되는 JailBreakME 방식으로 제공될 것이라는 내용을 트위터에 언급했다.


현재 애플러들로부터 가장 관심이 있는 부분은 과연 아이패드2 iOS 4.3.3 탈옥 출시일이 언제인가 이다. 그간 @comex의 관례로 보아 이번주 일요일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에 대한 근거는 @comex가 탈옥툴을 공개할 때마다 표어처럼 외치던 "Sunday is Funday." 다.

한편, 트위터를 통해 "지금 아이패드2를 구입해도 되나요?"라는 질문을 받고는 하는데, 이에 관한 답변은 "본인이 결정할 문제입니다." 라고 밖에 할 수 없다.

일단, 애플이 금년 크리스마스이브를 기점으로 아이패드3를 공개한다는 루머가 있다. 공개와 동시에 판매가 이뤄진다고 해도 국내유저들이 현지에서 "줄서서구매" 또는 줄서서 구매한 제품을 웃돈을 얹혀주고 구매대행 하지 않는 이상 금년에 아이패드3를 손에 넣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국내에서 정식으로 유통되고 손에 넣으려면 내년 2월정도는 시기를 잡아야한다. 또는 최악의 경우 애플이 매해 3월 신제품을 공개했듯이 3월에 발표되고 아이패드2가 그러햇듯이 발빠르게 움직여도 4월 말이다.

순정패드 대 탈옥패드를 놓고 생각한다면, 개인적으로는 순정패드는 매우 불편하다. 따라서 아이패드3의 탈옥툴이 바로 공개될 수도 있지만 아이패드2와 같이 공개된다면 올해의 상황으로 보아 내년 6월은 되야 탈옥패드를 쓸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경제적으로 여유가 되고 탈옥유무에 별로 관심이 없다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부분이며 늘 그랬듯이 "선택은 본인의 몫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