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Xcode7으로 앱 사이드로드를 위한 무료 개발자 계정 생성 방법

T.B 2016. 3. 28. 20:12


Xcode 7과 함께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TV에 무료 애플 ID를 통한 사이드로드(Sideload)가 가능하게 만들었다. 비록 여전히 유료 개발자 계정이 앱스토어에 앱을 등재하기 위해서 필요하지만, 개인적인 기기 편의성과 관련하여 오픈 소스 앱 사이드로드를 원하는 유저들은 Xcode를 사용한 사이드로드 앱 설치를 위해 무료 애플 개발자 계정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애플 개발자 계정 생성하기


Step 1: developer.apple.com 에 방문한다.


Step 2: Member Center 를 클릭한다.


Step 3: 애플 ID로 사인-인 한다.


• 만약 당신이 이미 애플 ID를 갖고 있다면, 당신은 단지 애플의 개발자 약관에 동의하기만 하면 된다. 그후 무료 개발자 계정을 만든다. 당신의 애플 ID를 입력하고 Sign In을 클릭하라.


• 만약 아직 애플 ID가 없다면, 당신은 처음 부터 생성해야 할 필요가 있다. 애플 ID 생성을 클릭하고 요구하는 정보를 채운 다음 Continue를 클릭한다. 당신은 그 후 애플 ID로 사인-인 할 필요가 있고, 이후 Member Center로 돌아가라.



Step 4: 애플 개발자 약관 동의 페이지에서, 첫번째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약관에 동의 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한다.


당신의 애플 ID는 이제부터 무료 개발자 계정이 됐다. 이제 이 계정은 Xcode를 통해서 앱 사이드로딩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당신은 앱스토어로 앱 제출 및 iOS, OS X, watch OS 또는 tvOS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베타들에 관한 다운로드가 불가하다. 이러한 특혜를 위해서는 여전히 연간 $99의 유료 개발자 계정이 필요하다.


동영상 검토



Xcode 가입하기


Step 1: Mac 앱스토어로 부터 Xcode를 다운로드 한다.


Step 2: Xcode를 실행한다.


Step 3: Xcode 클릭 → 설정 → 계정 에서 '+'로 sign 및 애플 ID 추가를 선택한다.


Step 4: 애플 ID로 로그인 하면 무료 개발자 혜택이 가능해진다.


당신은 이제 부터 Xcode로 당신이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앱들을 사이드로드 할 수 있다. 이 튜토리얼은 또한 애플TV 4세대 탈옥 튜토리얼과 연관된다.


이것은 기본적인 튜토리얼로 앞으로 애플 TV, 아이폰, 아이패드에의 사이드로딩 튜토리얼들에 포함될 수 있으니 익혀둘 것을 권장한다.


Sour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