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S7 엑시노스 8890 모델이 스냅드래곤 820 보다 빠르다는 동영상

T.B 2016. 3. 16. 23:05


위 영상에서는 템플 런2, 아스팔트8, Fluit Ninha를 통해서 두 폰에 대한 주목할 만한 차이점을 보여준다.


게임을 로딩하는데 까지 걸리는 속도가 엑시노스 8890이 스냅드래곤 820 보다 더 빠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로딩 데이터에 관한 테스터는 몇개에 불과할지라도 엑시노스 8890 모델이 스냅드래곤 820 모델 보다 몇초 더 빠른 앱 실행을 보였다.



이 내용은 2개의 문제점을 지적할 수 있다. 첫째, 단지 앱 실행에 대한 비교는 '스로틀링 공회전 수' 만 확인할 수 있어 SoC의 전체적인 점수(GPU 점수를 포함)를 확인할 수 없다.


둘째, 만약 이 영상이 팩트라면 삼성이 스냅드래곤 820 모델에 대한 최적화에 실패했다고 밖에 볼 수 없다. 삼성의 주력 시장은 세계 최대 이통시장 중국과 세계 모바일 마켓 리더이자 2위 이통시장인 미국이다. (참고로 아이폰은 미국을 제외한 전세계 판매량을 합처도 중국을 못 따라간다.)


Samsung Galaxy S7 Review: Inching Toward Perfection


(SD 820 갤럭시S7에 관한 The Verge의 평가로 대용량 PDF 파일을 구동시에도 아이폰 보다 느렸다.)


따라서 삼성의 주력 모델은 스냅드래곤 820 모델인데, 엑시노스 8890을 돋보이게 하고자 일부러 클럭수를 낮췄을 가능성은 0%다. 그렇다면 삼성이 의도치 않게 낮은 퍼포먼스를 기록했다는 얘기인데, 유출을 제외한 2016년 안투투에서 '공식' 으로 발표한 SoC 랭킹은 아래와 같다.




Source: (1),(2)


결론은 Adreno 530의 스냅드래곤 820, 4GB RAM, 듀얼-카메라와 탈착식 배터리까지 지원할 LG G5가 출시된 후 퍼포먼스가 어느 정도 나올지 기다리면 되겠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