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 이미지

구글 안드로이드 2월 보안 패치 배포 팩토리 이미지 다운로드

T.B 2016. 2. 2. 08:52


구글은 한바탕 난리가 났던 Stagefright 대란 이후(한글로 된 뉴스만 봤다면 모를 수도 있다.) 매월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으며 이후 삼성, LG, HTC도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겠다고 밝혔고 블랙베리는 Priv.를 대상으로 오늘 2월 보안 업데이트 패치를 배포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26일 '메이저 플래그십' 기기에 대해서만 1월 보안 업데이트 패치를 배포했으며 나머지 갤럭시 다발들은 아직 해당사항이 없다.


안드로이드 OEM 제조업체들은 이 보안 업데이트에 관한 내역을 작년 12월 7일 부터 알고 있었고, 1월 보안 공고에는 낮은 위험 부터 심각한 위험까지 보안 취약점과 노출에 관한 패치가 포함된다.


오늘 새벽 구글에서 넥서스 기기들에 대한 2월 안드로이드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한 팩토리 이미지를 배포했다. 대상 기기는 넥서스5X, 넥서스6P, 넥서스6, 넥서스5, 넥서스 플레이어, 넥서스7, 넥서스9, 픽셀 C다.


구글은 또한 Nexus Security Bulletin(넥서스 보안 공고)를 통해 안드로이드와 크롬 보안 팀 및 인디펜던트 리서처들로 부터의 10개의 버그를 찾았다고 밝혔다. 버그 범위에 대한 심각성은 '중간 정도 위험' 이다. 가장 큰 보안 취약점은 Wi-Fi 드라이버에서 원격 코드 실행과 관련된 것을 포함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픽셀C 테블렛이 포함되며 픽셀C에 대한 업데이트는 이번이 처음이다.



Pixel C


Nexus 6P


Nexus 5X


Nexus 6


Nexus Player


Nexus 9 (LTE)


Nexus 9 (Wi-Fi)


Nexus 5


Nexus 7 2013 (Wi-Fi)


Nexus 7 2013 (Mobile)


넥서스 업데이트는 OTA 티켓이 순차적으로 배포될 것이며, 만약 OTA 업데이트 배포를 기다리지 않고 팩토리이미지를 통해서 플래싱(iOS로 비유를 들자면 DFU 복원 정도) 할 것이라면 위에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되겠고, 수동(리부팅 시 전원 버튼이 들어오자 마자 홈버튼 + 볼륨 다운 버튼을 홀드하여) 또는 NRT등의 서드-파티 툴을 이용하여 업데이트 할 수 있다.


Source: Google Developers


Updat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